동산병원 손대구·세브란스병원 이원재 교수, 대한성형외과학회 회장·이사장 취임
2024-11-22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성형외과 손대구(사진 왼쪽) 교수와 세브란스병원 이원재 교수가 지난 11월 17일~19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개최한 제82차 대한성형외과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신임 회장·이사장에 취임했다. 임기는 2년이다.
신임 손대구 회장은 “국내의 의정 갈등 속에서도 성형외과를 이끌어 나가야하는 중요한 책무를 맡게 됐다. 대한민국의 성형 및 재건 분야를 더욱더 발전시키고 다양한 학술활동과 연구활동을 지원하여, 우리나라 성형외과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손대구 회장은 대구동산병원장, 동산의료선교복지회 위원장, 연구처장, 대외협력처장 등을 역임했다.
또 대한수부외과학회 회장, 대한성형외과학회 기초의학연구회장, 대한성형외과학회 고시위원장, 대한미세수술학회 회장, 대한수부외과학회 수련교육이사 등을 역임했으며, 아시아태평양안티에이징학회 회장으로 활동중이다.
한편 대한성형외과학회는 1966년 설립된 이후,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대한두개안면성형외과학회, 영호남지역학회 등 3개의 자학회와 개원의를 중심으로 한 대한성형외과의사회, 산하에 7개 지회와 18개 연구회를 두고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