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10월 30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고려대 구로병원 개방형실험실 구축사업단, IR 데모데이 개최
고려대학교 구로병원(병원장 정희진) 개방형실험실 구축사업단(사업단장 산부인과 조금준 교수)이 IR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개방형 실험실 지원기업과 데일리파트너스, CKD창업투자, 유안타인베스트먼트, 현대기술투자, 원익투자파트너스 등의 벤처 캐피털(VC)들이 참석했다.
조금준 단장은 “이번 IR 데모데이는 바이오 스타트업들이 기술력과 사업 모델을 실제 투자자들 앞에서 직접 소개하는 중요한 기회였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IR 데모데이 진행을 통한 투자자 연결을 통해 바이오산업 발전의 중요한 가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경상국립대병원, 구급대원 역량 강화 교육
경상국립대학교병원(병원장 안성기)은 30일 권역외상센터 회의실에서 경남소방본부 소속 구급대원을 대상으로‘구급대원 역량 강화 교육’을 시행했다.
이 병원 화정석 공공부문 부원장은“이번 교육을 통해 응급환자 발생 시 최일선에서 일차 응급처치와 이송을 담당하는 구급대원의 응급상황 대처 역량이 향상되어, 중증응급환자에 대한 골든타임을 확보하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서울대병원, 2024년 제2차 정신건강전문가 역량강화 교육 개최
서울대병원이 지난 17일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서울의료원·서울적십자병원과 공동 주최한 ‘2024년 제2차 지역사회 정신건강 전문가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불안장애에 대한 통합적 접근-마음의 폭풍 다루기’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교육에는 정신의료기관 의료진과 건강복지센터 및 보건소 등 유관기관 실무자 약 200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했다.
교육은 2개 세션으로 구성됐으며, 1세션에서는 ▲불안의 이해와 효과적인 치료 전략(최수희 서울대병원 교수) ▲불안장애의 간호중재(최귀순 중앙대 교수) ▲불안장애를 가진 소아청소년의 임상적 특성과 관리 방안(고민수 서울의료원 과장)의 주제 발표가 이루어졌다.
2세션에서는 ‘불안 완화를 위한 명상’을 주제로 박철홍 한국명상코칭센터 대표의 특강이 이어졌다.
서울대병원 임재준 공공부원장은 “불안장애에 대해 심층적으로 다룬 이번 교육이 실무 역량을 향상시키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서울권역 의료기관 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전반의 정신건강 관리 수준을 향상해나갈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