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9월 23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강남세브란스병원-㈜에스디에이에이, 협약 체결
연세대학교 강남세브란스병원(병원장 구성욱)이 ㈜에스디에이에이(대표 이봉규)와 23일 이봉규 ㈜에스디에이에이 대표와 구성욱 병원장, 이영목 진료부원장, 안수민 진료협력센터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료협력플랫폼 개발 및 상용화 업무협약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강남세브란스병원 진료협력센터는 ㈜에스디에이에이가 개발한 프로그램과 시스템 도움을 받아 진료협력병원 업무를 디지털 방식으로 전환하며, 대형-중소병원 정보교류 업무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하여 신속하게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환자와 보호자, 진료협력센터 및 협력병원 의료진 대상 unmet needs 분석으로 개선된 플랫폼 개발 △대형-중소병원 정보교류 업무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및 신속한 정보 공유 △AI 플랫폼을 통한 병상 회전율 제고와 공실률 개선으로 병원경영 효율화와 입원실/응급실 과밀화 문제 해결 등을 추진한다.
구성욱 병원장은 “강남세브란스병원이 보유한 최고 의료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하기 위해 협력병원 대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에 노력하겠다. 이를 통해 병원경영 효율화가 제고되고 다채널 동시 정보가 공유돼 신속한 의사결정이 지원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고려대안암병원 심방세동 연수강좌 개최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이 오는 10월 11일(금) 오후 6시 부터 5층 메디힐홀에서 ‘2024 Primary Care Physician과 함께하는 심방세동의 치료’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심방세동 진단과 항응고 치료의 최신지견에 대한 강연이 진행되며, 증상조절과 생활요법에 대한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연수 평점 2점이 부여된다.
◆한림대의료원 ‘위런위로’로 매년 3천만원 이상 기부
한림대학교의료원은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기부 버추얼 레이스인 ‘제4회 위런위로(WeRunWe路)’를 2024년 10월 21일부터 11월 17일까지 진행한다. 참가신청은 9월 23일부터 10월 13일까지다.
위런위로는 참가자들이 달리면서 건강을 챙기는 동시에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건강한 기부 행사다.
이번 위런위로는 화상환자와 화재진압 시 화상을 입은 소방관 등 화재로 피해를 입은 분들을 위해 진행된다.
한림대의료원은 위런위로 모금액 전액을 사회복지법인 한림화상재단에 기부해 화상환자의 치료비 및 간병비 지원, 화재 피해 소방관의 트라우마 회복 지원 등에 사용한다.
위런위로는 SNS를 이용해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모두가 함께 달릴 수 있는 ‘버추얼 레이스’로 진행된다.
행사기간 원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시간에 달린 뒤 GPS 기반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기록을 참가자 개인 SNS에 게시함으로써 인증할 수 있다. 레이스 코스는 3km, 5km, 10km 구간 중 한 가지를 자유롭게 택할 수 있다.
전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가비는 1인당 3만원으로 기부금 영수증도 발급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운동용 기능성 티셔츠, 자외선 차단용 선패치, 생수 및 무료 쿠폰, 기념 메달 등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이번 행사를 위해 고운세상코스메틱 닥터지에서 ‘나이스 버디 쿨 다운 선패치’ 1000개를 후원했고, 백산수에서 생수와 백산수 앱 무료 쿠폰 1000개를 후원해 기념품으로 증정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기념품 및 기부 등도 마련된다.
프로그램에서는 트라우마 케어, 심신안정화 방법, PTSD 대처 및 안전 확보 방안 등 트라우마 전문 치료도 받을 수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