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의료계 추석전후 주요 이모저모⑤…나눔부터 청렴·윤리의식 활동까지 건보공단, 신풍제약, 심평원경기남부본부, 한국사회보장정보원 2024-09-18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의료계가 추석전후 정상적인 진료부터 지역 의료봉사, 선물전달 등 다양한 활동을 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주요 활동내용들을 소개한다.  


◆건보공단, 추석 맞아 청렴·윤리의식 실천 활동 진행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추석 명절을 맞아 9월 2일부터 9월 30일까지 약 4주 동안 전국 전 지사 임직원이 참여하는 ‘클린공단 실천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클린공단 실천주간’은 명절 전후 기간 동안 임직원의 청렴?윤리의식을 강화하는 다양한 활동을 집중적으로 실시해 부패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공단의 윤리경영 실천 활동 중 하나이다.


이번 실천주간에는 대외적으로 공단의 이해관계자인 사업장(112만 개소)에 모든 임직원이 청렴과 엄격한 윤리의식을 마음 깊이 새기고 실천하겠다는 다짐을 담은 이사장 명의의 서한문이 발송될 예정이며, 서한문에는 공단 임직원에게 금품 등을 요구받을 경우의 신고 방법도 담겨 있다.


아울러 전국의 공단 지사는 해당 기간 내부적으로 자체 계획을 세워 청렴과 관련한 교육, 점검, 결의대회 등 다양한 윤리경영 활동을 전사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공단은 내부적으로 엄격한 청렴윤리 의식과 내부통제 체계를 통해 윤리·인권 경영 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전사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정기석 이사장은 “앞으로도 투명하고 청렴한 기관으로 국민 신뢰에 보답할 수 있도록, 이사장을 비롯한 전 임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신풍제약, 안산 빈센트의원에 후원금 전달

신풍제약(대표 유제만)이 임직원 걷기 캠페인인 ‘2024 신풍제약 한마음 걷기 캠페인’을 통해 환경 보호 및 나눔 문화 확산에 적극 나선다.

신풍제약은 지난 4월 22일부터 한 달간 임직원 대상으로 진행한 ‘2024 신풍제약 한마음 걷기 캠페인’을 통해 모인 후원금 천만원을 안산 빈센트의원을 통해 기탁했다.


이번에 전달한 후원금은 의료혜택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층, 외국인 근로자 등 의료사각지대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올해로 3년째를 맞은 신풍제약의 ‘한마음 걷기 캠페인’은 신풍제약 임직원들이 목표 걸음 수를 기간 내 달성하고, 걸음 수로 모인 후원금을 의료사각지대의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하는 신풍제약의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4월 22일부터 한달 간 총 312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했으며, 그 중 110명이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해 총액 천만원의 후원금이 모인 바 있다.


유제만 대표는 “의료혜택을 받기 어려운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경기남부본부, 추석 명절맞이 사랑나눔 실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경기남부본부(본부장 김애련, 이하 경기남부본부)는 지난 4일 지역 취약계층 주민을 위한 사랑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경기남부본부는 팔달노인복지관을 통해 지역 차상위계층 독거노인 200가구에 곰국세트를 전달했으며, 전, 잡채, 송편 등 추석키트 제작 봉사에도 참여했다. 더불어 개인용 PC·모니터 25대를 수원특례시 지역아동센터에 기증했다.


김애련 본부장은 “사랑나눔 행사로 소외된 이웃주민들이 풍성한 명절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1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사랑나눔 활동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동반성장하는 공공기관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추석명절 ‘오손도손 한가위’나눔 봉사활동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하 사보원)이 지난 6일부터 12일까지 광진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오손도손 한가위’ 명절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나눔 봉사활동에서 사보원 자원봉사단 40명은 광진구 소재 25개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과 함께 송편을 빚어 나눠 먹었으며 윷놀이, 투호던지기, 비석치기 등 전통 민속놀이도 함께 즐기는 등 뜻깊은 추석명절 봉사와 나눔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정성껏 하나하나 송편을 만들고 젊은 봉사자들과 함께 윷놀이도 하니 명절 기분이 한껏 난다.”라고 밝혔다.


사보원은 이번 행사를 위해 경로당 어르신들이 드실 송편 재료비용 100만원도 광진노인종합복지관에 후원 전달했다.


김현준 한국사회보장정보원장은 “저희와 함께 준비한 송편을 지역 어르신들이 맛있게 드시면서 풍성하고 행복한 한가위를 보내시길 바란다.”라며, “명절에 소외감을 느끼는 어르신들이 없도록 앞으로도 지역사회 나눔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