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7~8월 주요 인물동정]고려대구로, 서울대, 서울성모, 성빈센트병원 등 소식 2024-08-14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7~8월 주요 인물동정은 다음과 같다. 


◆고려대구로병원 강상희 교수, 서울특별시의회의장 표창 수상

고려대학교 구로병원(병원장 정희진) 대장항문외과 강상희 교수가 서울특별시의회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강상희 교수는 “이번 상을 받을 수 있게 도와준 동료 의료진에게 감사의 말씀드린다.”라며, “대장항문외과 전문의로 지속적인 진료 및 연구활동을 통해 암환자들이 더 빠르게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서울대의대 최형진 교수팀-닥터다이어리, 비만환자 대상 글루어트 효과성 임상 돌입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최형진 교수팀과 닥터다이어리(대표 송제윤)가 MOU를 체결했다. 

서울의대 최형진 교수는 “약물, 수술, 식이, 운동 등이 대표적인 비만 치료법이지만, 이러한 방법만으로는 비만 치료 효과에 한계가 있다. 근본적인 발병 원인을 치료하지 못하기 때문이다.”라며, “닥터다이어리와 같은 디지털 플랫폼을 기반으로 비만 환자의 생활습관을 교정해 비만을 치료하는 인지행동치료가 더 효과적이라고 본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임상은 닥터다이어리 플랫폼과 CGM 기반의 디지털 코칭을 통해 개인의 식습관, 활동 수준, 혈당 수치 등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분석하여 비만 환자의 개인별 맞춤형 치료를 통해 비만과 혈당 조절에 더 효과적인 접근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이며, 유의미한 임상 결과를 도출해 낼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서울성모병원 김도영 임상강사·Nilar Aung 미얀마 연수생, 대한부정맥학회 연례학술대회서 각각 1등 수상

서울성모병원 순환기내과 김도영 임상강사와 Nilar Aung이 최근 그랜드워커힐에서 개최된 ‘제16회 대한부정맥학회 연례학술대회 (KHRS 2024)’에서 각각 ’ECG GOLDEN BELL’과 ‘International Case Competition 1st Prize’를 수상했다.

김도영 임상강사는 이날 진행된 학술대회 ‘ECG GOLDEN BELL’에서 우수 증서를 수여받았다. 

김 임상강사는 “이번 수상은 훌륭한 교수님들께 좋은 가르침을 받은 덕분이다.”라며, “환자분들게 큰 도움으로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미얀마 해외연수생 Nilar Aung은 부정맥 케이스들에 대한 국제사례 발표를 진행해 ‘International Case Competition’에서 ‘1st Prize’의 영광을 안았다.


◆성빈센트병원 주민욱 교수, 한국연구재단 우수신진연구 과제 선정

성빈센트병원 정형외과 주민욱 교수가 2024년 한국연구재단 우수신진연구 과제에 선정돼 연구에 착수했다.

주민욱 교수는 3년간 매년 약 2억 4,000만원의 연구비 지원을 받아 ‘원위치 국소 종양 사멸 및 재활용 기술의 임상 적용을 위한 연구’를 주제로 근골격 종양 수술 장치 개발을 진행한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