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일산백병원 손문준 교수, 대한방사선수술학회 회장 취임 2024-06-25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신경외과 손문준 교수가 지난 4월 1일 제18대 대한방사선수술학회 회장에 취임했다. 임기는 2026년 3월까지 2년간이다.


신임 손문준 회장은 “다학제 간 연구와 협력을 통해 학회의 발전을 촉진하고, 학술대회를 포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회원들 간의 소통을 강화해 연구 성과를 공유하겠다.”라며, “학문적인 연구를 넘어 실제 의료 현장에서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과 기여를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현재 국내 의료계가 직면한 위기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양성, 난치성 종양 및 암과 같은 만성 중증 질환에 대한 전문 필수 의료가 중요하다.”라고 덧붙였다. 


2004년 설립된 이 학회는 감마나이프, 사이버나이프, 노발리스 등의 전용 장비와 선진 의료 기술을 활용해 방사선수술의 임상 및 학문적 발전을 목표로 하는 다학제 전문 학술단체다.


현재 신경외과학, 방사선종양학, 의학물리학 분야에서 300여 명의 교수진과 전문 의료진, 관련 연구자들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손문준 회장은 미국 UCLA 대학 메디칼센터와와 클리블랜드 클리닉에서의 난치성 뇌종양, 뇌혈관기형, 척추종양, 전이성 암 등 신경계 종양의 초정밀 정위 방사선수술 분야를 연수했다. 


현재 세계방사선수술학회(ISRS), 미국 신경외과학회(AANS)와 방사선종양학회(ASTRO) 등에서 활동중이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