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6월 14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가톨릭중앙의료원 설립 88주년 기념식 개최
가톨릭중앙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이화성)이 지난 13일 가톨릭대학교 옴니버스 파크 컨벤션 홀에서 이화성 가톨릭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가톨릭중앙의료원 영성구현실장 김평만 신부, 기획조정실장 민창기 교수, 병원경영실장 이재열 신부 등 주요 보직자와 산하 8개 병원 교직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설립 88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이번 기념식은 회갑교수 수연금 증정, 40년·35년·30년 근속 교직원 표창, 영성구현상, 우수교육과정상, 연구업적 우수교원상 표창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화성 가톨릭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기념사를 통해 “불확실성 속에서 출구를 찾지 못하고 있는 의료 환경 속에서 가톨릭 영성을 바탕으로 교직원 여러분들과 함께 고민하며 앞으로 전진할 것이다.”라며, “외부 변화에 빠르게 대처하기 위해 우리의 경영환경을 개선하고, 가톨릭중앙의료원과 더불어 각 기관별 운영 효율화를 통해 현재의 위기를 잘 극복하는 것은 물론, 중장기적 진료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진료 시스템의 체질 개선을 진행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강동경희대병원, 신생아중환자실 적정성평가 1등급
강동경희대학교병원(원장 이우인)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실시한 3차 신생아중환자실 적정성 평가에서 94.64점으로 1등급을 획득했다.
이우인 원장은 “지난 평가에 이어 연속 1등급을 받으며 강동경희대병원 신생아중환자실의 전문성을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보다 안전하고 정확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국립중앙의료원‘2024년 공공보건의료 간호부장 포럼’개최
국립중앙의료원(원장 주영수)이 지난 13일~14일 서울 레스케이프호텔에서 전국 공공의료기관 간호부장 40명을 대상으로 ‘2024년 공공보건의료 간호부장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간호관리자로서 정부 정책과 보건의료이슈를 이해하고조직 관리 소양을 함양하기 위해 기획됐다.
국립중앙의료원 주영수 원장은 “제도적 뒷받침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공공의료 현장과 지원조직, 그리고 정부가 공감대를 가지고 적극 협력하는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간호부장 뿐 아니라 다양한 직급별 리더십 교육을 강화하여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충북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2024년도 제1차 아토피·천식 아카데미’ 개최
충북대학교병원(병원장 최영석)이 위탁 운영하는 충청북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센터장 소아청소년과 우성일 교수)가 지난 13일 ‘2024년 제1차 아토피·천식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우성일 센터장은 “이번 아카데미에 관심을 가지고 신청 및 참여한 여러 안심학교에 감사드리며, 교육정보센터에서는 지역 사회 알레르기 환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사회적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이바지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