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식의약 데이터·인공지능(AI) 활용 창의적 아이디어 모집…5월 31일까지 2024-04-15
임재관 newsmedical@daum.net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가 5회째 ‘2024년 식의약 데이터 분석·활용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건강기능식품 품목정보, 의약품 낱알식별 정보, 의료기기 품목정보 등 식의약 데이터를 활용해 다양한 아이디어 기획과 제품‧서비스 개발 촉진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일하는 방식 개선 및 사회문제 해결에 식의약 데이터가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공모분야를 식품영양‧의약품생애주기에 대한 분석부문(2개)까지 확대했다.


특히 올해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아이디어에 가산점을 부여할 예정이며, 식의약 데이터 분석·활용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4월 15일부터 5월 31일까지 ‘식의약데이터포털’에서 신청할 수 있다.

수상작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평가를 거쳐 선정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함께 식약처장상이 수여된다. 


‘창업부문’의 최고 득점작은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제12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참가자격도 부여된다.


식약처 기획조정관은 “이번 경진대회에서 참신한 아이디어가 발굴되어 식의약 데이터가 더욱 가치있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수요조사와 간담회 등을 통해 국민의 데이터 개방 수요를 적극 반영하여 식의약 데이터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경진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식의약데이터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