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12월 7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고려대의료원, 강원대, 순천향대부천, 부민병원 등 소식 2023-12-07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12월 7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고려대의료원 ‘웹어워드 코리아 2023’ 3관왕 달성

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윤을식)이 '웹어워드코리아 2023'에서 3관왕을 달성했다.


‘웹어워드코리아’는 현재 운영되고 있는 유무선 기반의 웹사이트들을 대상으로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부문 18개 평가지표에 근거하여 인터넷 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된 전문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 평가 시상식이다.


고려대의료원 홈페이지 관계자는 “앞으로도 그동안 축적된 스마트 진료 시스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분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홈페이지를 운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강원대병원, 강원특별자치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 예방관리사업 성과대회 개최

강원대학교병원(병원장 남우동) 강원특별자치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센터장 권재우)가 춘천시 세종호텔에서 2023년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 성과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대회에서는 도내 시군보건소의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 담당자 및 도내 우수 아토피·천식 안심학교(유치원, 어린이집 포함) 담당자들이 모여 한 해 동안의 성과를 축하하며 우수하게 사업을 수행해온 기관에 대한 시상과 더불어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권재우 센터장은 “한 해 동안 함께 해온 모든 분들과 예방관리사업의 가치를 다질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라며, "앞으로도 강원 지역의 알레르기질환 관리 수준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부민병원그룹-대한스키협회, 국가대표팀 의료지원 업무협약

부민병원그룹과 대한스키협회가 지난 5일 서울부민병원 컨퍼런스룸에서 부민병원 정훈재 연구원장, 하용찬 병원장을 비롯해 대한스키협회 이무헌 수석부회장, 공창배 의무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스키 국가대표 및 주니어 선수의 의료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부민병원은 대한스키협회 소속 국가대표 및 유소년 선수에게 피지오팀 케어, 메디컬 테스트지원 등 전문적인 의료지원을 통해 국가 대표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과 부상 예방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정훈재 부민병원 연구원장은 “스포츠 의학에 기반한 정확한 의료지원을 통해 선수들의 컨디션을 관리하고 부상을 예방하여 경기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국내 및 해외에서 대한민국 스키 대표팀 선수들이 부상 없이 최상의 퍼포먼스로 대한민국을 알릴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순천향대 부천병원, ‘유행성 감염병 대응 모의훈련’ 실시

순천향대 부천병원(병원장 신응진)이 최근 유행성 감염병 발생 시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유행성 감염병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응급의료센터를 통해 입원한 에볼라바이러스병 의심 환자 대응’을 주제로 한 토의형 도상 훈련으로 진행됐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