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11월 9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강남성심, 대전을지대, 성빈센트, 순천향대 부천병원 등 소식 2023-11-09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11월 9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강남성심병원, 2023년 개원의 연수강좌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병원장 이영구)이 오는 17일(금) 본관3동 4층 미카엘홀에서 ‘2023 개원의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이영구 병원장의 인사말과 영등포구 박윤규 의사회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우연히 검진에서 발견된 췌장수치 이상소견 접근법(소화기내과 박재근 교수) ▲담낭 용종과 담낭벽 비후(소화기내과 정회훈 교수) ▲담석증의 외과적 치료(외과 김한바로 교수) 순으로 구성됐다.


참가 신청은 11월 10일(금)까지 각 지역구 의사회를 통해 할 수 있다. 강좌 수료 시 대한의사협회 연수평점 3점을 받을 수 있다.


◆대전을지대병원, 국제공인 예방접종 기관 지정

대전을지대학교병원(병원장 김하용)이 질병관리본부로부터 황열과 콜레라 ‘국제공인 예방접종’ 기관으로 지정됐다.


이에따라 감염 위험이 높은 지역인 아프리카, 중남미 등 43개국 황열 위험국가 출국자들을 대상으로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성빈센트병원 자선회, 필리핀 의료봉사 

성빈센트병원 성빈센트자선회가 11월 9일~12일 필리핀 마닐라 빠야따스 및 바공실랑안 지역으로 해외의료봉사를 떠났다.


봉사단은 내분비내과 윤재승 교수를 단장으로 산부인과 겐유끼 교수, 이선희‧조숙영‧김은자‧권수경 간호사, 조화섭 방사선사, 류현지 사회사업가, 외부 초청 치과 인력 등 10명으로 구성됐다.

윤재승 봉사단장은 “짧은 봉사 기간이지만 현지 주민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순천향대 부천병원, 몽골 의료시장 진출 본격화

순천향대 부천병원이 최근 몽골 최대 규모 보험사 ‘만달(Mandal)’ 및 은행 ‘칸뱅크(Khan Bank)’와 순천향대 부천병원 신응진 병원장, 만달 보험사 ‘자담바수랭 바트치맥’ 전무이사 등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몽골 의료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향후 5년간 몽골 중증 질환 환자를 위한 의료보험 상품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환자 유치를 활성화하기로 했다.


이 병원은 최근 몽골 최대 금융기관 ‘칸뱅크’와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1년간 칸뱅크 고객과 임직원에게 순천향대 부천병원 진료 및 검진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진료 편의를 위해 적극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신응진 순천향대 부천병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몽골 중증 질환 환자의 경제적 부담이 줄고, 편의성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 병원을 믿고 찾아준 환자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도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