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6월 제약사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길리어드, 만성 BC형간염 최신 지견 총망라 ‘B-Connected’ 심포지엄 개최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가 지난 6월 10일~11일 바이러스성 만성 B형간염 및 만성 C형간염에 대한 최신 치료 지견을 공유하는 ‘B-Connected’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부산에서 열린 이번 심포지엄은 길리어드의 의학부와 간염 사업부가 공동 주최해 바이러스성 간염 관리에 대한 최신 정보를 업데이트 하고 만성 B∙C형간염의 보다 효과적인 치료 방안에 대해 심도 깊게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 의학부 이주연 상무는 “누구보다 간염 퇴치를 위해 애쓰시고 고군분투하고 계신 의료진분들을 모시고 간염 치료에 대한 최신 정보와 효과적 치료 방안들에 대해 얘기 나눌 수 있어 값진 시간이었다”며, “길리어드는 국내 간염 퇴치를 앞당기기 위해 오늘 나눠 주신 소중한 고견을 바탕으로 진단 및 치료 환경을 개선하는 데 앞장설 것이다”고 말했다.
◆바이엘, 아시아·태평양 여성 건강 캠페인 ‘For Her(포 허)’ 진행
바이엘 코리아(대표이사 프레다 린, 이하 바이엘) 여성건강사업부가 월경과다증에 대한 질환 인식 개선과 여성들의 건강한 월경을 위한 ‘바이엘 For Her(포 허)’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여성건강분야에 리더십을 보유한 바이엘이 월경관련 증상에 대해 당연시하는 인식과 월경에 대한 대화를 터부시하는 문화를 개선해 건강한 월경으로 여성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프레다 린 바이엘 코리아 대표는 “여성의 건강은 바이엘의 DNA에 내재되어 있다. 아시아 문화권에서는 ‘월경’이라는 주제를 터부시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러한 인식을 바꾸고 월경 건강에 대한 대화를 이끌어 내기 위한 캠페인 활동을 다양한 파트너들과 함께하게 되어 의미있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 ‘바이엘 For Her’를 통해 여성들이 본인의 월경 건강에 대해 이야기하고, 평소와 다른 월경통이나 월경과다증을 경험했을 때에는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바이엘 코리아는 여성들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산부인과 박현태 교수는 ‘월경과다 환자는 지난 5년간 약 50% 이상의 가파른 증가 양상을 보이고 있지만, 이에 반해 치료가 필요한 질환이라는 인식은 여전히 저조한 편이다“며, ”월경과다는 자궁근종, 자궁내막증식증 등과 같은 질환에 의해 나타날 수도 있어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더 큰 질환으로 키울 위험성도 있다. 이번 캠페인으로 여성들이 본인의 월경에 대해 더 관심을 가지게 되길 바라며, 만약 의심되는 증상이 있다면 반드시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해 볼 것을 권한다“고 말했다.
◆시지바이오-브라질 5대 제약사 시메드, 칼슘 필러 ‘페이스템’ 공급 MOU 체결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가 브라질 시장에 칼슘(CaHA) 필러 ‘페이스템(FACETEM)’ 공급을 위해 브라질 제약사 시메드(CIMED)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시메드는 최근 에스테틱 라인 ‘밀리메트릭(Milimetric)’을 론칭했으며, 추후 시지바이오의 칼슘 필러 페이스템이 밀리메트릭 라인에 합류해 브라질 시장에 공급될 예정이다.
시지바이오 유현승 대표는 “2억 인구를 바탕으로 폭발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는 브라질 필러 시장에 진출하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특히 남미 지역은 히알루론산 필러보다 칼슘 필러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 자사의 페이스템이 충분한 경쟁력을 갖는다고 생각한다”며, “시메드와 구축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브라질 현지에서 국산 칼슘 필러 페이스템의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제일헬스사이언스, 약용탄 함유된 ‘록펜텍 플라스타’ 출시
제일헬스사이언스(대표 한상철)가 외용 소염·진통 파스인 ‘록펜텍 플라스타’를 출시했다.
'록펜텍 플라스타’는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는 '록펜텍 카타플라스마'의 제품을 밀착포 없이 간편하게 부착가능한 플라스타 형태로 출시한 것으로 주성분 록소프로펜나트륨수화물 56.7mg, 부형제로 의약품 숯인 약용탄을 함유하고 있다.
제일헬스사이언스 서은표 마케팅PM은 “록펜텍 플라스타는 약물 효과가 24시간 지속되기 때문에 소비자의 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라며, “최근 골프, 테니스, 등산 등 야외 스포츠 활동을 즐기면서 발생하는 통증은 물론, 장시간 근로자 및 활동이 불편한 노인분들도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다”고 밝혔다.
◆한국다케다제약 제줄라, ASCO 연례학술대회에서 후속 임상 데이터 발표
한국다케다제약(대표 문희석)이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개최된 ‘2023 미국임상종양학회 연례학술대회(ASCO)’에서 2건의 포스터(poster) 발표를 통해 난소암 1차 유지요법에 대한 제줄라(성분명 니라파립)의 추가 시사점과 임상적 유효성을 확인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공개된 2개의 데이터는 △글로벌 3상 임상 PRIMA 연구 중 제줄라 환자군에서 확인한 장기 무진행생존기간(PFS, Progression-Free Survival)에 대한 예측 변수 확인, △중국 내 3상 임상 PRIME 연구 중 측정 가능한 잔류 병변(MRD, Measurable Residual Disease)을 가진 진행성 난소암 환자에 대한 제줄라의 유효성 및 안전성 프로파일이었다.
서울대학교병원 산부인과 김재원 교수(대한부인종양학회 회장)는 “잔류 병변이 남아있는 난소암 환자에게 있어 PARP 억제제의 항종양활성은 질환 진행을 지연시키고 환자의 무진행생존기간을 늘리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라며, “이번 후속 연구를 통해 난소암 치료의 주요 바이오마커로 꼽히는 BRCA 변이와 HRD 양성 환자에서 제줄라의 치료 예후 개선 등 장기적인 치료 이점이 다시 한번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조응태 기자]
-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