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5~6월 의료기기 이모저모]레즈메드, 루트로닉, 멀츠, 바이오넷, 한국로슈진단 등 소식 2023-06-06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5~6월 의료기기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레즈메드, ‘Wanna be the ResMed Dreamer’ 소비자 참여형 수면 세션 개최

레즈메드(ResMed)가 지난 5월 30일 청담 씨네시티 프라이빗 존(Private zone)에서 ‘레즈메드와 함께 하는 Wanna be the ResMed Dreamer’ 데이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3040 잠재질환 부부 인플루언서 및 소비자를 포함 40명을 초대해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세션과 수면자가 테스트 및 제품체험, 케이터링 다과와 선물증정 등의 행사가 이어졌다.

이번 행사는 3040 인플루언서 신혼부부가 함께하여 의미를 더했다. 


특히 3040 부부들의 고민 중 하나인 남편의 수면무호흡증 또는 코골이 문제를 좋은 잠을 자지 못하는 이유로 소개하고 수면무호흡증의 위험성과 증상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수면 중 불규칙한 호흡과 코골이가 심각하면 사망에까지 이르게 하는 수면무호흡증의 신호일 수 있음을 알리고, 빠르게 치료받아야 함을 알렸다.


레즈메드 마케팅 관계자는 “레즈메드는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와의 접점에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며, “더 나은 수면 경험을 통해 고객들의 삶의 여정 가운데 최고의 순간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함께 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루트로닉, 日 피부과학회총회 참가

루트로닉이 6월 1일부터 요코하마에서 개최된 ‘제122회 일본피부과학회총회’에 참가했다. 


이 회사는 이번 총회서 주력 신제품인 클라리티II(Clarity II), 헐리우드 스펙트라(Hollywood Spectra)와 일본 내 선호도가 꾸준히 높은 힐라이트II(Healite II), 에코투(eCO2)를 전시했다. 

회사 관계자는 “일본 내 피부과 전문의들을 대상으로 제품 접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일본 최대 피부과학회에 참여하게 됐다”며, “지난 1분기 루트로닉의 아시아 지역 매출액은 7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9.5% 성장했지만, 미국이나 유럽에 비해 매출 비중이 상대적으로 적은 만큼 더 많은 매출이 발생할 수 있도록 활발한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지속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멀츠 에스테틱스, MEX 웨비나 개최 

멀츠 에스테틱스(대표 유수연, 이하 멀츠)가 지난 5월 24일 정기 학술 교육 프로그램인 ’MEX(Merz Experts) Webinar(이하 멕스 웨비나)‘를 진행했다.


19회차를 맞은 이번 멕스 웨비나는 ‘남성’의 피부 퀄리티(Skin Quality)를 주제로 3가지 강의 세션과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연세대학교 김희진 교수, 피어나클리닉 최호성 원장, 아이니클리닉 김민승 원장이 연자로 나서 한국인 남성 얼굴의 해부학적 특징과 멀츠의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활용한 한국 남성 맞춤형 프로토콜에 대한 강연이 이어졌다.


멀츠 유수연 대표는 “멀츠가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제공하는 MEX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으로 학술 교류의 자리를 마련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에스테틱에 대한 남성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이번 강연이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멀츠는 최신 트렌드를 선도하는 에스테틱 동반자로서 의료 전문가분들에게 안전하고 효과적인 시술에 대한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바이오넷, SBS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3’ 무선초음파, 환자감시장치 의료기기 협찬

바이오넷(대표이사 민 스티븐 상원)이 SBS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3’에 무선초음파와 환자감시장치 제품을 협찬했다. 

바이오넷 고재관 상무는 “한류에 힘입어 선진 의료 기술의 인지도를 높이고 자사 제품의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드라마에 의료기기 협찬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이번 협찬을 통해 소노미와 비엠원 제품의 편의성과 효율성이 잘 드러난 것 같아 기쁘다. 앞으로도 드라마 제작에 제품을 지원하여 시너지 효과를 늘려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바이오넷은 오는 21일 개최되는 FIME (Florida International Medical Expo) 2023 전시회에 참가해 혁신적인 제품들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한국로슈진단, cobas Liat 전용 코로나19-독감 현장 신속 PCR 동시 검사 허가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킷 탕) ‘cobas Liat 전용 코로나 19-독감 현장 신속 PCR 동시 검사(cobas Liat SARS-CoV-2 & Influenza A/B)’가 지난 1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받았다.


‘cobas Liat 전용 코로나 19-독감 현장 신속 PCR 동시 검사’는 실시간 역전사 중합효소연쇄반응(RT-PCR)을 통해 호흡기 감염증 의심 환자의 비인두에서 수집한 검체 내 코로나19(SARS-COV-2), 인플루엔자 A 및 인플루엔자 B 바이러스 RNA를 동시 또는 단독으로 빠르게 정성 검출하고 분별하는 체외진단 의료기기다. 


단일 검체에 대한 단 한 번의 검사로 증상이 유사한 코로나19와 독감 감염 여부를 동시에 판별한다.

본 검사에 이용하는 ‘cobas Liat Analyzer’는 가로 24.1 cm, 너비 11.4 cm, 높이 19 cm의 소형 응급검사 장비로, 별도의 추가 장비 없이 긴급 또는 임시 치료소를 포함한 모든 진료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한국로슈진단 킷 탕(Kit Tang) 대표이사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호흡기 감염증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진 가운데, 이례적으로 인플루엔자 유행이 초여름까지 이어지고 있는 올해 ‘cobas Liat 전용 코로나 19-독감 현장 신속 PCR 동시 검사’를 국내에 소개할 수 있게 되어 의미가 크다”며, “증상만으로는 구분이 어려운 코로나19와 독감의 올바른 치료를 위해서는 정확한 진단이 매우 중요한 만큼, 해당 검사가 의료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활용됨으로써 국내 호흡기 질환 방역 관리에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