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이진경 한국원자력의학원장 취임 ‘과학기술특성화병원’목표 제시 혁신 일으키는 조직문화 조성 등 2023-05-31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한국원자력의학원 신임 이진경 원장이 5월 31일 국가방사선비상진료센터 1층 강당에서 공식 취임했다.


신임 이진경 원장은 취임사를 통해“지난 60년간 방사선의학 분야에서 축적해온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로운 혁신 원동력을 발굴하여 의학원이 모두에게 인정받는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다양한 분야의 첨단 의과학기술이 실용화 될 수 있는 개방형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여 최첨단 기술이 도전적으로 구현되는 과학기술특성화병원으로 자리매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혁신의 주체인 구성원들이 혁신 의지를 높일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혁신을 일으키는 조직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진경(진단검사의학과 전문의) 원장은 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전략기획실장, 국가방사선혈액자원은행장, 비상진료부장 등 주요 보직을 역임했다.


또한 유엔방사선영향 과학위원회(UNSCEAR, The United Nations Scientific Committee on the Effects of Atomic Radiation) 부의장, 한국보건의료연구원 평가위원회위원 등도 역임했다.

한편 이번 취임식에는 문애리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 이사장 등 의학원 이사진들을 비롯해 신준호 한국원자력협력재단 사무총장, 박미정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연구기획부총장 등 내외빈 약 100명이 참석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