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5월 31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고려대의료원, 리뉴얼 홈페이지 그랜드 오픈
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윤을식)이 5월 31일 새로운 홈페이지를 선보였다.
사용자 중심의 환경구축에 따른 편의성 향상, 독보적인 디자인, 강력한 보안으로 눈길을 끈다.
새 홈페이지는 상급종합병원 최초로 EMR 인증을 받은 클라우드 기반 병원정보시스템(PHIS) 및 ‘고대병원’ 앱(APP) 등과 상호 연계하여 안전하면서도 편리한 스마트 진료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무엇보다 안암·구로·안산 3개 병원의 홈페이지는 환자 중심 시스템을 구축해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진료예약 기능을 간소화해 보다 쉽고 빠른 예약이 가능해졌으며, 통합 솔루션 도입을 통해 의료진 및 각종 질환이나 정보도 쉽게 검색 가능해졌다.
의료진 소개 페이지도 개편돼 의료진에 대한 환자 접근성도 한결 높아졌다. 병원 내 길 찾기와 마이페이지를 통해 다채로운 기능도 부가 제공한다.
마이페이지에서는 진료내역 및 검사결과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진료비 결제와 차량번호 등록 등 다양한 기능으로 고객을 배려했다.
고려대의료원과 의과대학 홈페이지도 개편됐다.
각 기관의 모든 홈페이지는 반응형 웹페이지를 적용해 모바일, PC, 태블릿 등 어떤 디바이스에서도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해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원페이지 스크롤 방식으로 사용자 편의와 시안성도 개선했다. 국문 뿐만 아니라 영어와 러시아어 중국어 등 다국어 서비스도 지원한다.
윤을식 의무부총장은 “더 나은 의료서비스 제공과 환자 편의성 강화를 위해 오랫동안 고민하고 준비하여 홈페이지를 리뉴얼해 오픈했다”며, “스마트 진료 환경 구축을 통한 정밀의료의 실현 등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4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김성우)이 보건복지부로부터 의료서비스 질과 환자 안전수준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으며 4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에 성공했다.
병원 측은 “지난 3월 의료질 향상 및 환자안전활동, 감염관리, 시설환경관리 등 환자 및 직원 안전을 중심으로 병원 시스템의 전반을 평가받았다”며, “평가 결과 92개 기준 511개의 조사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획득하며 신뢰할 수 있는 병원으로 최종 승인받고 4년간 유효한 인증마크를 부여 받았다”고 밝혔다.
김성우 병원장은 " 지난 2011년 3월 1주기 인증을 받은데 이어 지속적으로 환자 안전 및 의료서비스 질 향상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 결과 4회 연속 의료기관 인증 획득에 성공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 제공과 환자 중심의 의료문화 구축에 힘쓰며 누구나 믿고 찾을 수 있는 병원으로서의 가치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의정부을지대병원 개원 후 첫 평가 모두 1등급
의정부을지대병원(원장 이승훈)이 개원 후 처음 받은 각종 평가에서 최고 성적을 획득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진행한 만성폐쇄성폐질환(COPD)적정성 평가 및 정신건강 입원영역 적정성 평가에서도 1등급을 받았다.
천식 평가(2021.07~2022.06)에서도 각종 평가지표가 전체 평균과 종합병원 평균점수를 상회했다.
이승훈 원장은 “개원 후 처음으로 실시한 각종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1등급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환자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전 교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중앙대광명병원, 치과교정과 개소식 개최
중앙대학교광명병원(병원장 이철희)이 지난 30일 이 병원 7층에 치과교정과를 개소했다.
이에 따라 치아 보존, 보철과 구강외과 진료는 2층, 치아 교정은 7층에서 진료를 진행한다.
이번 개소식에는 이철희 병원장과 정용훈 부원장, 김돈규 기획실장 등 주요 보직자와 다수의 교직원들이 참석했다.
치과 박성원 교수는 “치아 교정은 임상경험과 전문지식을 충분히 쌓은 의료진이 핵심이기에 철저히 준비했다”며, “정확한 진단과 치료계획을 통해 지역의 치아 교정 수요에 응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