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식약처 ‘소비기한 전국 순회 설명회’ 개최…6월 13일까지 전국 6개 권역 현장 참석, 유튜브 중계 등 원격참여 방식 병행 2023-05-06
이다금 newsmedical@daum.net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가 6월 13일까지 식품 영업자를 대상으로  ‘소비기한 전국 순회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소비기한 표시제도 개요, 소비기한 설정기준과 설정방법 등에 대해 상세히 안내하고, 식품별 소비기한 참고값 활용방법과 소비기한 산출 시점 등 소비기한 적용을 위해 영업자가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➊식품별 소비기한 참고값 활용 ➋유사제품 비교를 통한 다양한 소비기한 설정방법 ➌선물세트의 소비기한 설정, 소비기한 산출시점 등)를 제공한다.


이번 설명회는 전국 6개 권역에서 1회씩 개최되며, 현장 참석과 유튜브 중계 등 원격참여 방식을 병행하여 진행한다.


식약처 식품기준기획관은 “이번 설명회가 소비기한 표시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소비기한 적용을 준비하는 영업자의 애로사항 해소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영업자와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식약처는 소비기한 표시제의 원활한 도입을 지원하기 위해 ‘식품 등의 소비기한 설정실험 가이드라인’을 마련했으며, 소비기한 설정 실험을 자체적으로 수행하기 어려운 영업자들이 소비기한 참고값을 활용해 설정할 수 있도록 현재까지 34개 식품유형 430개 품목에 대한 소비기한 참고값을 제공했다.


이어 2025년까지 식품공전에 있는 약 200개 식품유형 약 2,000개 품목의 소비기한 참고값 등을 확대·제공해 영업자 스스로 안전한 소비기한을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