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청-대한요로생식기감염학회 ‘성매개감염 진료지침 2023’ 개정
국가 성매개감염 진료지침 개정
2023-04-27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질병관리청(청장 지영미)은 대한요로생식기감염학회(회장 이승주)와 공동으로 ‘성매개감염 진료지침 2023’을 발간했다.
이번 지침은 지난 2011년과 2016년에도 공동으로 발간한 지침의 개정판이다.
성매개 감염 관련 최신 지식, 견해 등을 반영해 근거 기반으로 진료기준을 보완하고, 국내 의료현장의 실정도 고려해 개발됐다.
이를 위해 집필진을 다학제적(비뇨의학과, 산부인과, 진단검사의학과, 감염내과 전문의 포함)으로 구성하고, 진료 현장의 일선에 있는 개원의들의 의견도 폭넓게 수렴하는 절차를 거쳤다.
이번 지침은 대한의학회 및 대한요로생식기감염학회에 출판물 등록·게재하여 의료 관계자 누구나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고, 의료인 대상의 이동통신(모바일) 누리집을 개설해 진료지침과 교육 자료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지영미 질병관리청장은 “이번 지침이 성매개감염병 진료현장에서 조속히 정착되어, 성매개감염병의 조기발견과 치료에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승주 대한요로생식기감염학회장은 “국내 성매개감염 진료 수준이 한 단계 더 높아지고, 진단과 치료의 표준화가 이루어질 것으로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번 진료지침의 전자출판본은 질병관리청 누리집 내 ‘알림→법령·지침→지침’ 또는 대한요로생식기감염학회 누리집에서 열람하거나 내려받을 수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