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보건복지부, 찾아가는 첨단재생의료 관련 전국 합동 설명회 진행 2023-04-13
임재관 newsmedical@daum.net

보건복지부와 유관기관이 4월 26일부터 5월 11일까지 4회에 걸쳐 전국 권역별 찾아가는 합동설명회를 진행한다. 


2023년 첨단재생의료실시기관 지정 공모를 안내하고 재생의료 임상연구를 활성화하기 위해 진행하는 이번 설명회는 2023년 첨단재생의료실시기관 지정 공모 및 임상연구제도를 전반적으로 안내하기 위한 것으로, 4월 26일(수) 14시, 4월 27일(목) 14시, 5월 2일(화) 14시, 5월 11일(목) 14시, 총 4회에 걸쳐 진행한다. 


설명회에 참석을 희망하는 기관은 첨단재생의료 누리집을 통해 참가 신청서를 내려받아 4월 21일(금) 오후 6시까지 이메일(sayu@rmaf.kr)로 제출해야 한다. 

(표)전국 합동 설명회 일시 및 장소

첨단재생의료실시기관 지정 신청은 공고기간(4.10~12.22) 동안 상시적으로 접수 가능하며, 연내 지정을 희망하는 의료기관은 심사 기간을 고려하여 8월말까지 지정 신청서를 접수할 것을 권장한다. 기타 상세한 일정 및 추가 안내사항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복지부 김영학 재생의료정책과장은 “올해부터 신청 대상이 의원급 이상 의료기관으로 확대되었고 지정기준을 간소화하여 정비하며, 임상연구 기반과 연구역량을 갖춘 ‘의약품 등 임상시험 실시기관’도 희망시 ‘조건부 지정’을 받아 충분한 준비기간을 거쳐 지정받을 수 있도록 집중 유치할 계획이므로 관심있는 기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첨단재생의료실시기관 지정 등 합동 설명회 개요, 설명회 참석 신청서(양식)은 (본지자료실)을 참고하면 된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