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제38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 2023)가 지난 3월 23일부터 26일까지 ‘더 나은 삶, 더 나은 미래’라는 주제로 서울 코엑스 전시장에서 진행됐다.
이에 이번 행사에 참석한 의료기회사들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셀바스AI ‘셀비 체크업’ 선보여
셀바스AI(108860)가 KIMES 2023에서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를 위한 AI 질환 발병 확률 예측 제품 ‘셀비 체크업(Selvy Checkup)’을 선보였다.
셀바스AI의 계열사 셀바스헬스케어는 전시회에서 ▲전자동혈압계 신제품 BP600 ▲체성분분석기 아큐닉 BC380 ▲차세대 체성분 데이터 관리 프로그램 아큐닉 커넥트(ACCUNIQ Connect)를 선보였다.
셀바스AI 윤상원 헬스케어 사업대표는 “그 동안의 셀비 체크업이 질환 발병 확률 예측에 집중했다면 앞으로는 개인 맞춤형 서비스로 활용 가치를 높이는 방향으로 진화하고, 여기에 질병의 예측‧분석, 진단, 치료, 그리고 예후관리까지 전주기 건강관리에 활용 가능한 AI 헬스케어 서비스로 확대할 예정이다”며, “특히 스마트 시티, 시니어 케어 등 미래 사회에서의 AI 헬스케어의 역할은 더욱 커질 것이다. 셀비 체크업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 연계를 구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은성글로벌, 다양한 의료기기 전시
은성글로벌이 ‘KIMES 2023’ 전시회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인지도 강화에 나섰다.
이 회사는 쉬리안(SheREAN)을 전면에 배치하고, 노블쉐이프(Nobleshape), 리포지X(LIPOGE-X) 등 대표 제품과 함께 다양한 의료기기를 전시했다.
은성글로벌 관계자는 “올해 KIMES는 코로나19 이전과 비교해서도 해외 방문객들이 늘어서 국내 의료기기에 대한 높은 인기를 실감했다”며, “특히 HIFU, 고주파 등 자사 주력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았던 만큼 전시회 이후에도 꾸준한 교류를 통해 기존 거래처 확대는 물론 신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웨이센, CES 2023 혁신상 제품들로 KIMES 참가
웨이센이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 ‘국제 의료기기 병원설비 전시회(이하 KIMES)’에 참가했다.
이번 전시에서 웨이센은 독립부스 외에도 보건산업진흥원의 디지털 헬스케어관, KOTRA 메디스타 이니셔티브 쇼 케이스관에도 제품을 전시해 다양한 참관객들을에게 의료 AI 솔루션을 선보였다.
웨이센 김경남 대표는 “이번 KIMES 전시에는 CES 2023 혁신상을 수상 제품으로 부스를 구성한 만큼 의료 관계자들에게 다양한 혁신제품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며, “의료 산업에 Real-time AI 기술이 접목된 제품 그리고 헬스케어 산업에 새로운 시대를 열 기술들을 웨이센 부스에서 직접 확인 해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GE헬스케어, AI와 디지털 기술로 정밀의학 솔루션 선보여
GE헬스케어 코리아(대표이사 사장 김은미)가 KIMES 2023에 참가해 진단에서 치료, 모니터링에 이르는 환자 케어 전반에 걸친 솔루션을 선보인다.
지난 1월 GE로부터 분사독립을 통해 새로운 브랜드로 탄생한 GE헬스케어는 새로운 사명인 GE HealthCare를 통해 ‘Health’ 와 ‘Care’를 표방하고, 미래 헬스케어 지향점을 시사하는 최신 기술들을 대거 소개했다.
올해 전시에는 AI기반 기술이 장착된 디지털 자동화 툴로 환자와 의료진의 편의성을 향상한 새로운 초음파 장비와 영상 진단 의료기기, 심전도 모니터링 솔루션을 마련해 눈길을 모았다.
또 3월 26일 ‘GE헬스케어 초음파 특별 세미나 프로그램’을 주관 및 개최하며, 전시 부스에서는 SNS를 활용한 ‘케어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