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11월 15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국립암센터, 삼성창원병원, 대구경북지역암센터, SCL 등 소식 2022-11-16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11월 15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국립암센터, 췌장암의 날 기념 ‘췌장암 바로알기’ 행사 개최

국립암센터(원장 서홍관)가 오는 17일(목) 오후 3시 연구동 1층 강당에서 췌장암 바로알기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암환자뿐만 아니라 일반 국민들을 대상으로 췌장암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췌장암 예방 및 조기 진단, 췌장암 치료의 최신 동향 등이 공유될 예정이다. 

또 췌장암 Q&A 코너를 통해 췌장암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국립암센터 한성식 간담도췌장암센터장은 “췌장암은 5년 생존율이 13.9%에 불과해 침묵의 살인자라고도 불리며 난치암으로 잘 알려져 있다”며, “그러나 최근 췌장암의 치료성적이 향상되고 있는 만큼 조기에 발견하고 최신 치료법과 신약 등을 적용해 적극적으로 치료하면 췌장암 정복이 가능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행사가 췌장암에 대한 인식 제고의 장으로서 췌장암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함과 동시에 희망적인 메시지를 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췌장암네트워크는 오는 17일(목) 오후 3시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대한췌장담도학회, 한국췌장외과연구회, 대한암협회와 공동으로 췌장암의 날 행사를 릴레이로 진행한다.

한국췌장암네트워크(회장 김선회)는 매년 11월 세계 췌장암의 달을 기념하여, 췌장암 예방, 조기 진단 및 치료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의료진과 환자가 소통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삼성창원병원 - ㈜한국젬스, MOU 체결

성균관대학교 삼성창원병원(원장 고광철)과 한국젬스가 지난 15일 현장 중심의 의료기기 개발 및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MOU를 통해 ▲의료기기 개발 및 개선에 대한 공동연구 ▲상호 기술 및 자문 지원 ▲의료기기 사업화를 위한 공동 협력 등 의료진과 환자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삼성창원병원 고광철 원장은 “진료 현장 중심의 의료기기를 개발하고 개선하기 위해 국내 최고의 메디칼 업체와 협력했다. 연구, 제조뿐 아니라 유통, 마케팅까지 폭넓은 노하우와 전문성을 갖춘 한국젬스와 우수한 인프라를 갖춘 삼성창원병원 간의 교류를 통해 현장 중심의 의료기기 중요성은 더욱 커질 것이다”고 밝혔다.

한국젬스 김재훈 사장은 “국내 병원 전문 의료기기 선두기업으로서의 노하우와 삼성창원병원의 우수한 연구인력을 중심으로 생생한 아이디어를 결합하여, 현장 맞춤형 의료기기 연구와 개발, 개선에 대한 지원을 주도적으로 수행하겠다”고 답했다.


◆대구경북지역암센터‘제16회 청송사과축제’참가

대구경북지역암센터가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 청송읍 용전천 일원에서 열린 제16회 청송사과축제에 참가해 청송보건의료원과 협력하여 유방암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대구경북지역암센터는 지난 10월 유방암 예방의 달을 기념해 유방암 예방 캠페인 홍보 부스를 운영해 관련 책자와 유방암 자가 검진 안내문을 배부하면서 올바른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데 힘썼다. 


◆SCL, 연말 맞아 ‘의정부 사랑 릴레이 캠페인’ 동참

SCL(재단법인 서울의과학연구소)이 의정부시에서 주관하는 ‘100일간 사랑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해 코로나19 여파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회공헌 활동은 오는 1월까지 100일간 릴레이식으로 기부에 참여하는 의정부 범시민 사랑 나눔 캠페인이다. 

SCL 이경률 총괄의료원장은 “사회적 의료기관으로서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우리 이웃들을 돕기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발굴하고 실천해왔다”며 “이번 사회공헌 활동이 기부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