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의료기기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딥바이오-덴마크 디지털 병리 플랫폼 선두 업체.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딥바이오(대표 김선우, 이하 딥바이오)가 비지오팜(Visiopharm A/S)에 딥러닝 기반 전립선암 진단 보조 소프트웨어 DeepDx Prostate를 제공한다는 내용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딥바이오는 DeepDx Prostate를 비지오팜의 APP 센터(The App Center)에 연동함으로써 첨단 AI 병리 솔루션에 대한 병리 전문의의 접근성을 대폭 확대할 수 있게 됐다.
김선우 대표는 “유효성을 검증받은 다양한 병리 AI 솔루션이 지속 개발, 출시됨에 따라 비교적 변화가 더디던 병리학 분야에서도 디지털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전 세계 더 많은 병원 및 연구소에 최신 병리 기술을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향후 침생검뿐만 아니라 다른 형태의 전립선 조직 및 유방암 진단 솔루션을 추가할 예정이며, 더 나아가 의료진이 최적화된 환자 치료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혁신적인 의료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멀츠 에스테틱스, 2022 울쎄라 멕스-프로 세미나 개최
멀츠 에스테틱스(대표 유수연, 이하 멀츠)가 초음파 리프팅 기기인 울쎄라의 멕스-프로 세미나 2022(Ulthera MEX-PRO 2022)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뷰티플 프로미스 캠페인’과 ‘울쎄라 골드 스탠다드 클래스’의 두 가지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멀츠 유수연 대표는 “멀츠는 ‘가장 나 다운 아름다움’을 찾는 여정의 동반자로 소비자, 의료진 대상의 교육 및 캠페인 뿐 아니라, 다방면의 에스테틱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며, “국내 메디컬 에스테틱 계의 더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시술 문화 형성을 위해 앞으로도 끊임없이 고민하고 행동하겠다”고 말했다.
◆베르티스-래플즈 메디컬 그룹, 계약 체결
베르티스(대표 노동영, 한승만)가 래플즈 메디컬 그룹(Raffles Medical Group)과 유방암 조기 진단 혈액 검사 마스토체크(MASTOCHECK)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래플즈 메디컬 그룹이 싱가포르 내에서 운영하는 래플즈 유방 센터(Raffles Breast Centre)와 래플즈 건강검진 센터(Raffles Health Screeners) 및 30곳 이상의 의료기관에 마스토체크가 도입된다.
베르티스 한승만 대표는 “프로테오믹스 기술은 정확도와 편의성이 개선된 양질의 검사를 경제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질병 진단에서 프로테오믹스 기술이 보유한 유용성을 보다 많은 사람들이 누릴 수 있도록 향후 아시아를 도입을 확대시켜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래플즈 메디컬 그룹 메디컬 디렉터인 청 시 키아트(Chng Shih Kiat) 박사는 “유방암은 여성에게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암으로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곧 생존율을 높이는 길이다”며, “마스토체크 도입은 환자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치료 방법을 지속적으로 개선시키기 위한 래플즈의 노력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선진적인 건강검진 서비스로 환자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래플즈 유방 센터와 건강검진 센터 및 30곳 이상의 의료 클리닉에서 검사가 실시될 계획이다”고 말했다.
◆㈜시니웰 ‘실손지킴이’ 출시
㈜시니웰(대표 정경인)이 AI기반 보험 서비스 플랫폼 ‘실손지킴이’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실손지킴이를 개발한 ㈜시니웰 정경인 대표는 “국내 보험상품 대부분이 구조가 복잡해 계약자가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다”며, “실손지킴이 앱을 통해 실제 이용자들이 어려운 보험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하고, 알고 싶어 하는 보험금 보장 내역을 한 번에 확인해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구축했다”고 말했다.
◆올림푸스한국, 의료진 대상 의학정보 플랫폼 ‘올림푸스 콘티뉴엄’ 론칭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이 ‘올림푸스 콘티뉴엄(Olympus Continuum, 이하 콘티뉴엄)’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콘티뉴엄은 최신 의학정보 및 온라인 강의 등을 활용해 의료진들이 임상 현장에서 필요한 정보와 의학 술기를 효과적으로 제공하는 통합 플랫폼이다.
의료인들은 해당 플랫폼을 이용해 자신의 경력에 따라 필요한 강의와 전문적인 실습 과정을 신청해 맞춤별 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다.
세부적인 트레이닝 과정은 온라인 강의, 특강 및 워크숍, 맞춤별 강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 ‘On-Demand Library’ 메뉴를 통해 올림푸스 제품과 관련되어 있는 각 과 및 술기별 다양한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올림푸스한국 타마이 타케시 사업총괄부문장은 “올림푸스 콘티뉴엄을 통해 국내 의료진들에게 환자 치료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의학정보를 효과적으로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글로벌 의료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며 의료진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콘티뉴엄은 의료 전문가에게 ▲기초과정에서 심화 트레이닝 과정까지 모두 포괄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올림푸스는 의료 전문가에게 기초과정에서 심화과정까지의 연속적인 통합 트레이닝을 제공한다. ▲의료진의 이용 편의성 및 접근성 확충을 위해 전 세계 의료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한 강의 및 실습 과정을 온라인으로 제공하여 지역에 상관없이 의료진 자신에게 맞는 트레이닝 및 정보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