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7월 의료기기 이모저모⑰]비플러스랩, 엔에스엔, 젠바디, 한국알콘 등 소식 2022-08-04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의료기기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비플러스랩-이지케어텍, 업무협약 체결 

비플러스랩(공동대표 정훈재·허기준)이 지난 7월 28일 이지케어텍(대표 위원량)과 인공지능 기반 플랫폼 관련 신규 사업 공동 모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인공지능(AI) 기술과 병원정보시스템(HIS)과의 연동을 기반으로 헬스케어 플랫폼 경쟁력을 확보하고, 다양한 신규 사업 개발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사는 △비플러스랩의 AI 기반 의료솔루션 및 이지케어텍의 HIS 관련 IT기술 역량을 활용한 신규 서비스 모색 △서비스 설계 및 개발을 통한 사업 확대 등을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나아가 기타 공동사업에 필요한 서비스 설계 및 개발을 위한 상호 지원도 확대하기로 했다.

비플러스랩 정훈재 대표는 “이번에 체결된 양사의 파트너십을 계기로 오는 9월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있는 비플러스랩의 비대면 진료 플랫폼이 더욱 안정적으로 구축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며, “특히 AI 기반 의료 솔루션이 가진 강점과 병원정보시스템의 방대한 데이터가 연동되는 양사의 시너지를 통해 환자들에게도 편의성이 확대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비플러스랩은 다양한 헬스케어 기업과 전략적으로 협업할 기회를 꾸준히 모색하는 등 국내 디지털 의료서비스 플랫폼 선진화에 앞장설 것이다”고 덧붙였다. 


◆한국알콘, 코어 심포지엄 개최…망막 수술의 혁신과 경험 공유

한국알콘(대표이사 최준호)이 지난 7월 23일 코어 심포지엄(CORE Symposium)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지난해 온라인으로 개최된 이후 처음으로 오프라인으로 진행됐으며, 망막 전문의 약 80명이 참여하는 등 많은 관심을 모았다.

이번 행사에는 서울아산병원 김중곤 교수, 파랑새안과 임선택 원장, 삼성서울병원 강세웅 교수, 가천대 길병원 남동흔 교수, 인하대병원 진희승 교수,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박규형 교수 등이 ▲임상 경험 공유(Surgical experience sharing) ▲새로운 시각화 장비 엔지뉴이티(New Visualization device NGENUITY) ▲알콘 신기술 소개(Introducing new technology of Alcon) 등 총 3개 세션의 좌장 및 연자로 참여했다. 

이외에 영남대학교 병원 사공민 교수, 장우혁안과 장우혁 원장,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박규형 교수, 미국 존 윌리엄스 키친스 박사, 일본 히로유키 콘도 교수 등이 주요 연자로 참여해 발표했다.

한국알콘 최준호 대표는 “전국의 망막 전문의를 대상으로 망막 수술을 핵심 주제로 한 첫 오프라인 심포지엄을 개최해 매우 뜻깊다”며, “한국알콘은 계속해서 안과 질환 치료에 필요한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하고, 관련 임상 경험 및 정보를 공유하는 교류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며 안과 전문 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알콘은 이번 코어 심포지엄을 통해 올해 출시 예정인 피네세 리플렉스 핸들(FINESSE REFLEX Handle)도 처음으로 공개했다. 


◆엔에스엔 방역 컨소시엄, ‘실시간 현장진단 PCR’ 국내외 총판계약 체결 

㈜엔에스엔(031860)이 ㈜아람바이오시스템과 코로나19 실시간 현장진단 PCR검사(27분 만에 코로나바이러스를 진단할 수 있는 기기 및 진단시약)에 관한 국내 및 해외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

새로운 현장진단 PCR진단기기는 실험실이나 진단센터가 아닌 검채 채취현장에서 즉시 검사 할 수 있도록 리튬이온 배터리 타입의 이동식 소형 PCR진단기기로 개발됐다. 

엔에스엔 관계자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신속항원검사(RAT)는 높은 위음성률로 인해 접촉률이 증가하는 것을 원천적으로 막을 수 없는 진단체계라 현장이동식 실시간 PCR진단기와 시약에서 해답을 찾게 됐다”며, “실시간 현장진단을 실현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을 주도하고 세계 속에 K-방역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것이다”고 밝혔다.


◆㈜젠바디, 서울시 자가진단키트 2만 개 기부

㈜젠바디(대표이사 김진수)가 지난 7월 29일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회장 김흥권)에 3,200만 원 상당의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2만 개를 기부했다.

젠바디 김진수 대표이사는 “취약계층 분들은 경제적인 부분, 생활환경 등의 이유로 인해 감염병 예방에 많은 어려움이 있다고 들었다”며, “이번 기부를 통해 도움이 필요하셨던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