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의료기기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올림푸스한국, 암 경험자 크리에이터 지원 프로그램 ‘고잉 온 스튜디오’ 참가자 모집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이 ‘고잉 온 스튜디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한암협회(회장 이민혁) 및 서울산업진흥원(대표이사 김현우)과 함께하는 고잉 온 스튜디오는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는 암 경험자에게 필요한 교육을 제공하고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 신청은 8월 1일(월)부터 8월 12일(금) 오후 6시까지 대한암협회 홈페이지 및 올림푸스한국 CSR 인스타그램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현재 본인의 유튜브 채널을 갖고 있고 업로드된 콘텐츠의 개수가 15개 이상인 암 경험자 유튜버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선정 결과는 내부 심사를 거쳐 총 5명의 크리에이터에게 8월 18일(목)에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된 크리에이터는 9월부터 12월까지 활동 기간 중 암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고 업로드해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콘텐츠 제작비를 지원받는다.
또 활동 기간 중 서울 상암에 위치한 서울산업진흥원의 1인 미디어 스튜디오 및 장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활동 종료 후에는 서울산업진흥원으로부터 ‘크리에이티브포스’ 멤버 자격을 부여받아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또 전문가 멘토링 교육과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인 크리에이터들과의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도 갖게 된다.
올림푸스한국 코퍼레이트총괄부문 윤영조 부문장은 “고잉 온 스튜디오를 통해 1인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암 경험자들이 더욱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며, “올림푸스한국은 앞으로도 글로벌 의료기업으로서 암의 진단과 치료에 기여함은 물론 암 경험자에게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멘스 헬시니어스-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에 물품 기부
지멘스 헬시니어스 한국법인(대표이사 이명균)이 지난 7월 27일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 지원을 위한 ‘물품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기증된 의류 및 서적부터 소형가전에 이르는 다양한 물품들은 굿윌스토어를 통해 판매되고 수익금은 장애인 근로자들의 안정적인 고용을 위한 지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또 지멘스 헬시니어스는 장애인 자립 프로젝트인 ‘행복한 출근길‘ 후원을 통해 장애인 일터 건립을 위한 기부에도 동참했다.
지멘스 헬시니어스 한국법인 이명균 대표는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은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한데, 이번 캠페인에 많은 임직원들과 함께 다시 뜻을 모아 동참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지역 사회에 기여하는 지속가능한 경영은 지멘스 헬시니어스 사업의 근간을 이루는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앞으로도 이처럼 이웃을 돕고 함께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씨젠, AACC에서 ‘PCR 생활검사’ AIOS 등 글로벌 시장 공략방안 제시
씨젠이 7월 26일부터 28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된 ‘2022 미국임상화학회(AACC)’에 참여했다.
씨젠은 글로벌 고객에게 ‘PCR 생활검사’를 소개하고, 파트너십 기회를 제안했다.
‘AIOS(All in One System)’는 핵산 추출부터 유전자 증폭, 결과 분석 등 PCR의 전 과정을 완전 자동화한 시스템으로 지난 7월 15일 출시됐다.
AIOS는 PCR에 필요한 기기들을 유기적으로 연결한 ‘조합형’이다.
씨젠은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벨기에 등 유럽 국가는 물론 태국, UAE 등 이미 약 20개국에서 주문 요청을 받았다고 밝혔다.
◆SML제니트리, 코로나19 변이(오미크론 포함) 진단키트 식약처 정식허가 획득
SML제니트리(대표 안지훈) 진단키트가 지난 7월 29일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국내 정식허가(체외 제허 22-498 호)를 받았다.
이번에 식약처로부터 허가 받은 진단키트는 WHO에서 선정한 SARS-CoV-2 우려변이(Variants of concern: 이하 VOC)를 판별할 수 있는 체외진단 의료기기, Ezplex™ SARS-CoV-2 Variants Kit이다.
SML제니트리는 Ezplex™ SARS-CoV-2 Variants Kit가 현재 유행하고 있는 BA.5 뿐만 아니라 오미크론 하위 변이 BA.2.75(일명 켄타로우스)도 검출 가능하다고 밝혔다.
안지훈 대표는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시 증가하는 가운데, 변이바이러스를 정확히 구분해낼 수 있는 진단키트는 방역에 도움이 될 것이다”며, “지난 4월 코로나19 확진자가 줄어드는 가운데 하반기 코로나19의 재유행 가능성을 예측한 보건당국의 견해에 동의하여 코로나19 변이를 신속 정확하게 VOC를 판별할 수 있는 제품개발 및 인허가를 서둘렀고, 적시에 허가 받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Ezplex™ SARS-CoV-2 Variants Kit가 정식허가 됨에 따라 오미크론 하위변이의 높은 전파력과 각 지자체의 정확한 변이 진단검사가 가능해질 것이다”고 덧붙였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