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경기도의사회 제19차 학술대회, 8월 28일 온라인으로 개최 7월 18일 사전등록 오픈, 필수이수과목 2평점 포함 2022-07-20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경기도의사회가 오는 8월 28일(일) 제19차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경기도의사회는 올해 학술대회를 상반기에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되어 온라인-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이었지만 7월 다시 코로나19 재확산 조짐을 보이며 오프라인 진행에 대한 우려와 하이브리드 진행과 관련한 지침 변경으로 최종 전면 온라인 학술대회로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현시점에 꼭 필요한 최근 의학 지식뿐만 아니라 노무와 급여기준, 의료법 등 의사회원들이 평상시 진료에 도움 되는 내용은 물론 필수과목 2평점도 준비됐다. 

강의는 A, B 총 두 개 강의장에서 진행되며, 1부(필수평점 강의)와 3부는 A&B 통합강의로 진행되며, 2부와 4부는 강의장을 둘로 나눠서 진행된다.


1부 첫 강의에는 ‘진료실에서 알고 있어야 할 의료법(사례 중심으로)’를 주제로 브라이튼 법률사무소 고한경 변호사가 필수과목 강의를 진행한다. 


두 번째 강의는 제34대 경기도의사회 이동욱 회장이 직접 ‘진료실에서 알고 있어야 할 의료분쟁(사례 중심으로)’을 주제로 필수과목 강의를 진행한다.

이동욱 회장은 이 강의를 통해 그간 수많은 동료의사들이 의료법을 몰라 현장에서 겪은 억울한 사례들을 도와주며 직·간접적으로 체득한 내용들을 사례 중심으로 회원들에게 전달한다.


이어서 2부 A강의장에서는 ‘코로나 19의 치료와 예방, 어디까지 왔나? 최신 지견과 향후 대응 전략’, ‘포스트코로나 새로운 신종 전염병에 대해서’를 주제로 삼성서울병원 강철인 교수와 아주대학교병원 최영화 교수가 강의를 진행한다.

B강의장에서는 ‘다양한 임상상황에서 최선의 고혈압 약제 선택’, ‘가장 흔한 탈모증, 안드로겐 탈모증에 대하여’를 주제로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강시혁 교수와 아주대학교병원 최지웅 교수가 강의를 진행한다.


3부에서는 ‘mRNA 백신의 현재와 미래’,‘빠르고 강력한 위산 분비 억제제 K-cab’를 주제로 모더나코리아 김희수 부사장과 아주대학교병원 이기명 교수의 강의가 진행된다.


4부 A강의장에서는 ‘슬기로운 의사생활’이라는 주제로 현지조사 A to Z, 의료 정책 - 우리의 현재, 그리고 미래 강의를 경기도의사회 소군호 의무보험부회장(회원민원고충처리센터장)과 강봉수 총무부회장이 진행한다. 


B강의장에서는 ‘치매의 진단, 치료 및 예방에 대한 최신 지견’, ‘임신, 출산 그리고 갑상선’, ‘1차 의료기관에서 변비 약물 및 비약물 치료의 실제’강의를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박영호 교수, 일산차병원 임창훈 교수, 좋은숨김휘정내과의원 김용성 원장이 진행한다.


한편 경기도의사회 학술대회는 지난 2020년부터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해 왔으며, 지난 2021년에는 약 3,000명의 회원들이 참석했다.

보다 자세한 학술대회 관련 내용은 경기도의사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