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7월 6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고려대의료원산학협력단–노보텍, 업무협약 체결
고려대학교 의료원산학협력단(단장 함병주, 이하 고대의료원)과 아시아-태평양지역 전문 임상시험수탁기관(CRO) 노보텍(대표 John Moller)이 지난 6월 28일 고려대학교 메디사이언스 파크에서 업무협약식을 갖고, 임상시험을 위한 협력관계 구축에 합의했다.
고려대학교 함병주 의료원산학협력단장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대표하는 바이오테크 전문 임상시험수탁기관인 노보텍과 협력관계를 맺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상호 협조 체계를 공고히 하고 발전적인 관계를 이어나가는 동시에 글로벌 임상시험 활성화 및 국내 제약·바이오 산업 발전의 단초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노보텍 김윤이 아시아총괄사장은 “임상시험 분야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고대의료원과의 이번 협약은 그간 양 기관의 오랜 협력 관계를 공식화하는 것으로 더욱 의미가 깊다”며, “국내 최고의 병원 및 연구진을 보유한 고려대의료원과 임상시험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의미 있는 성과를 도출해 신약개발을 리딩하는 글로벌 선두 바이오테크들에게 널리 알릴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는 함병주 고려대학교 의료원산학협력단장, 김태훈 부단장, 박일호 임상연구지원본부장 등 고대의료원의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했으며, 김윤이 아시아총괄사장 등 노보텍 관계자들이 함께 자리했다.
◆부산백병원, 산악인 엄홍길 대장 초청…교직원 대상 강연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원장 이연재)이 지난 5일 산악인 엄홍길 대장을 초청해 교직원 대상 특별 강연을 개최했다.
‘불굴의 도전정신’을 주제로 한 이번 강연에는 약 100명의 교직원이 참석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엄홍길 대장은 히말라야 8000m 14좌 완등에 이어 로체샤르와 얄룽캉 등정 등 세계 최초로 16좌를 완등하며 겪었던 지난 22년의 경험을 토대로 도전과 희망에 대한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강연을 주최한 정대훈 교육수련부장은 “앞으로도 명사 초청 특강을 정기적으로 마련하여, 교직원들이 자기 개발부터 인문학, 철학, 역사, 예술 등 다양한 주제의 강연을 접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인천성모병원, 2022 의학유전·희귀질환 온라인 심포지엄 진행
인천성모병원(병원장 홍승모 몬시뇰)이 오는 21일 2022 의학유전·희귀질환 온라인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김상용 인천성모병원 진료부원장(소아청소년과 교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유전성(가족성) 암 증후군’과 ‘커피색 반점, 신경섬유종증’을 주제로 2개의 세션으로 나눠 진행된다.
◆자생한방병원-DB손해보험, 협약 체결
자생한방병원(병원장 이진호)이 지난 5일 DB손해보험(대표이사 김정남)과 자동차보험 관련 교통사고 환자 치료 및 보상지원 등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교통사고 환자에 대한 효과적인 치료와 보상을 지원해 환자의 빠른 일상회복을 도모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번 협약에 따라 자생한방병원은 환자의 조속한 복귀를 위해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필요한 치료를 효율적으로 제공한다.
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일환인 사회공헌활동도 공동으로 전개하며 협력 체계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자생한방병원 이진호 병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의료기관과 보험사가 상호 협력하여 교통사고로 부상을 입은 환자에게 효과적인 치료를 제공하고 올바른 보험 보상문화 정착에 힘써 나가겠다”며, “사회적으로 어려운 이웃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양 기관이 공동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