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국립농업과학원 등 농림수산식품 분야 8개 국립 연구기관 mou 체결 새로운 협력사업 발굴과 융복합 성과창출 2022-06-28
이다금 newsmedical@daum.net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국립농업과학원 등 농림수산식품 분야 8개 국립 연구기관(국립산림과학원, 국립수산과학원, 국립식량과학원, 국립원예특작과학원, 국립축산과학원, 농림축산검역본부)이 지난 24일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내용은 ▲신규 협력사업의 발굴‧기획‧이행 ▲국가연구개발사업 및 국립 연구기관 운영 관련 제도개선 ▲관련 분야 인력의 역량향상 및 인적교류 ▲시설‧장비 공동 활용 등이다.


농림수산식품 분야 국립 연구기관은 국내외 농림수산식품분야의 주요 화두인 기후변화, 탄소중립 등 미래이슈에 대해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신규 협력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 기획한다는 계획이다.

또 관련 연구 분야 공무원의 역량을 향상하고 기관 간 교류를 활성화하고, 시설장비 등을 공동 활용해서 국가 연구개발사업 운영의 효율성도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식약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기획조정과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8개 국립 연구기관이 축적해 온 지식과 경험을 상호 공유‧확산하고 협력하는 토대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가 연구개발의 효율성을 높이고 혁신성과를 창출하여 국민 보건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