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6월 의료기기 이모저모③]뷰노, 아크릴, 인튜이티브 서지컬, 올림푸스한국 등 소식 2022-06-14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의료기기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인튜이티브 서지컬, 드라마 ‘닥터로이어’에 다빈치 로봇 수술 시스템 협찬

인튜이티브 서지컬 코리아(이하 인튜이티브)가 6월 3일부터 방영 중인 MBC 드라마 ‘닥터로이어’에 다빈치 로봇 수술 시스템을 협찬했다고 밝혔다.

닥터로이어는 조작된 수술로 모든 걸 빼앗기고 변호사가 된 천재 외과 의사와 의료범죄 전담부 검사의 메디컬 서스펜스 법정 드라마다. 소지섭, 신성록, 임수향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의 조합으로 방영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인튜이티브는 극중 초반 주요 무대인 외과 수술실에 다빈치 로봇 수술 시스템을 지원했다.

인튜이티브 관계자는 “의학 드라마에서 메스 등 전통적인 도구를 활용해 수술하는 장면이 많이 나오고 있지만 실제 의료 현장에서는 다빈치 로봇 수술 시스템과 같은 혁신 의료기기들이 많이 도입돼 의료진을 돕고 있는 상황이다”며, “이번 드라마를 통해 많은 분들이 좀 더 현실적인 첨단 수술실의 현장을 느껴보실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아크릴-㈜피매치, MOU체결

㈜아크릴(대표 박외진)과 ㈜피매치(대표 서울대병원 임상약리학과 교수)가 지난 6월 2일 임상시험 통합관리 및 건강기능 식품 플랫폼 공동 사업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크릴 박외진 대표는 “아크릴의 인공지능 의료정보시스템(NADIA)은 임상시험플랫폼을 내장해 글로벌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성장국대상 의료정보시스템에 내장되어 있는 임상시험플랫폼은 신약개발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게 되어 글로벌 제약사와 협력이 기대된다”며, “㈜아크릴의 다양한 글로벌 사업 노하우와 ㈜피매치의 신뢰할 수 있는 건강증진 의료 전문 콘텐츠를 활용해 전 세계 사용자들에게 건강한 삶을 제안하는 글로벌 AI 웰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고 밝혔다.

㈜피매치 이형기 대표는 “㈜아크릴과의 협업을 통해 의료서비스 과정에서 웰케어 빅데이터를 활용을 통한 ‘초개인화’된 서비스로 진단 및 치료의 질 향상이 가능한 ‘개인맞춤형’ 웰케어 산업의 혁신적인 발전으로 이어지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뷰노,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 태국 식약청 판매허가 획득

뷰노(대표 이예하)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VUNO Med-Chest X-ray)가 태국 식약청(Thailand FDA)으로부터 의료기기 판매허가를 획득, 태국 진출을 본격화하게 됐다.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는 흉부 엑스레이 영상에서 결절, 경화, 간질성 음영, 흉수, 기흉 등 주요 이상소견을 높은 정확도로 탐지하는 인공지능 솔루션이다. 

의료진에게 이상소견의 소견명과 위치를 제시해 결핵, 폐렴 등 주요 폐 질환 진단을 돕는다. 

뷰노 이예하 대표는 “이번 태국 허가 획득은 일본, 대만, 말레이시아 등에 이어 뷰노의 아시아 의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는 성과로서 큰 의미를 갖는다”며, “앞으로도 세계적인 의료 학술지뿐 아니라 국내외 다양한 임상현장에서 실제로 쓰이며 임상적 가치를 입증해 온 뷰노메드 솔루션의 해외 시장 확대를 위해 적극적인 사업 활동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국 의료기기 시장은 아세안(ASEAN) 최대 규모로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과 투자를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시장 규모는 2024년 22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연평균 성장률은 6.1%로 전망하고 있다.


◆올림푸스한국, ‘세계 환경의 날’ 맞아 ‘아름다운 하루’ 개최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이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아름다운가게 양재점에서 임직원들의 기부 물품을 판매하는 ‘아름다운 하루’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아름다운 하루’는 올림푸스한국 임직원들의 물품을 기부받아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에서 판매한 후, 수익금을 사회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자원의 재사용과 순환을 통해 환경 보호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5년째 진행하고 있다.  

올해 행사를 위해 올림푸스한국은 4월 25일부터 5월 25일까지 약 1달간 본사를 비롯해 인천 송도에 위치한 의료트레이닝센터(KTEC)와 지방 영업소 임직원을 대상으로 총 2,455점의 다양한 물품을 기부받았다. 

일부 임직원들은 행사 현장에 자원봉사자로 직접 참여해 나눔을 실천했다.

올림푸스한국은 아름다운 하루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진행해 아름다운가게의 공익 상품을 선물했다.

올림푸스한국 코퍼레이트총괄부문 윤영조 부문장은 “올해도 올림푸스한국 임직원들이 힘을 합쳐 환경 보호와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최근 많은 기업에서 ESG 경영을 선포하고 ESG 기반 혁신을 가속하고 있는 만큼, 올림푸스한국도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글로벌 의료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