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의료기기 이모저모⑤]LG 프라엘, 에이티센스, 레이저옵텍, 딥바이오, 브라코이미징코리아 등 소식 2022-02-05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의료기기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LG 프라엘, 예쁨주의쁨의원과 협업 등 

LG전자(066570)가 국내 최대 규모의 미용 의료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예쁨주의쁨의원과 제휴를 맺고 예쁨주의쁨의원 신논현 본점 내 ‘LG 프라엘 체험존’을 오픈했다.

‘LG 프라엘X예쁨주의쁨의원 체험존’은 LG 프라엘이 병원과 협업한 첫 사례로, 초음파 클렌저인 ‘LG 프라엘 워시팝’과 클렌징에 화장품 흡수 촉진 기능을 더한 ‘LG 프라엘 에센셜 부스터’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워시팝’은 병원을 찾은 고객들이 시술 전 자가 세안 시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도록 세안존에도 비치됐다.

LG 프라엘 워시팝은 특허받은 초음파 진동과 브러시의 복합 세정으로 피부 자극을 줄이면서도 세정력을 높인 제품이다. 초당 35만 5,000회의 초음파 진동이 각질층을 부드럽게 흔들고, 분당 수천 회 미세 진동하는 실리콘 브러시가 노폐물을 제거한다. 

IPX7 방수 등급으로 샤워 시에도 제품 사용 가능하며, 물방을 모양의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코, 눈가 등 굴곡진 부위 세정도 편리하다.

또 LG 프라엘 에센셜 부스터는 워시팝의 클렌징 기술에 화장품 흡수 촉진 기능을 더해 피부 속 건조를 해결해 주는 수분집중케어 뷰티기기다. 

소노포레시스 기술을 새롭게 적용해 기존 갈바닉 이온 방식의 제품 대비 화장품 흡수를 촉진하는 성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LG전자 HE마케팅 김선형 담당은 “건강한 아름다움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면서 홈뷰티기기를 찾는 고객들도 늘어나고 있다”며, “이번 LG 프라엘 체험존은 홈뷰티기기를 통한 지속적인 피부 관리를 고려하시는 분들께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예쁨주의쁨의원 신논현 본점 정헌진 대표원장은 “대표적인 홈뷰티 브랜드인 LG 프라엘과 협업하게 되어 기쁘다”며, “신논현 본점 외 전국 지점으로 체험존을 확대하는 등 LG전자와 지속적으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에이티센스 ‘에이티패치’, 2월 1일 장기 연속 심전도 검사 건강보험 적용

헬스케어 플랫폼 전문기업 에이티센스(대표 정종욱) 장기 연속 심전도 검사기 에이티패치(AT-Patch)가 신설된 장기 연속 심전도 검사의 요양급여에 2월 1일부터 적용된다.

에이티패치는 웨어러블 형태의 대표적인 장기 연속 심전도 검사기로, 두께 8.3mm, 무게 13g의 작고 가벼운 크기에 최대 7일에서 14일까지 중단 없이 연속 사용할 수 있는 패치형 웨어러블 심전도 검사기다. 

검사기간에 따라 ATP-C70(7일), ATP-C120(11일), ATP-C130(14일) 총 3개 제품으로 구분된다. 

에이티패치는 기존 24시간 홀터기록의 짧은 검사기간을 보완해 부정맥 검출률을 크게 향상시킴으로써 부정맥과 심장질환의 조기진단과 예방치료의 길을 열 것으로 기대 받는 제품이다.

그간 웨어러블 심전도 기기를 활용한 장기 연속 심전도 검사는 기존 24시간 홀터검사와 동일한 수가가 적용됐다. 하지만 늘어난 검사시간에 비례해 의사의 업무량과 임상병리사의 인건비 역시 증가할 수밖에 없어 의료 현장에서의 적극적인 사용이 어려웠다. 

이번 보험수가 신설로 이미 선진국에서 보편화 된 웨어러블 형태의 장기 연속 심전도 검사기가 국내에서도 드디어 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보건복지부는‘선별급여 지정 및 실시 등에 관한 기준’ 일부개정을 고시하며, 심전도 검사를 위한 홀터기록(Holter Monitoring) 항목을 ▲48시간 이내 ▲48시간 초과 7일 이내(신설) ▲ 7일초과 14일 이내(신설)로 새롭게 구분했다. 

이번 고시로 에이티패치는 세부 제품 별 검사기간에 따라 본인부담률을 80%로 하는 선별급여가 적용된다. 시행일은 2월 1일부터다.

에이티센스 정종욱 대표는 “에이티패치가 장기연속 심전도 검사에 맞는 실질적인 보험혜택을 보장받을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장기 연속 검사가 국내 의료진 및 환자들의 오랜 미충족 수요로 자리잡고 있는 만큼 이번 건강보험 적용으로 임상 현장에서 활발하게 사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레이저옵텍, 레이저를 이용한 손발톱 무좀 치료 보험수가 획득

의료용 레이저 전문기업 ㈜레이저옵텍(대표 주홍, 이창진)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평원)으로부터 ‘레이저를 이용한 손발톱 진균증 치료’에 대한 보험수가(비급여)를 획득했다.

이번에 보험수가를 받은 장비는 이 회사의 헬리오스785(HELIOS IV 785), 헬리오스 III(HELIOS III), 히페리온(HYPERION) 등 3종이다.

손발톱 진균증은 손톱이나 발톱에 무좀을 일으키는 곰팡이균이 침입하여 발생하는 것으로, 손발톱이 두꺼워지며 하얗게 되고, 심하면 손발톱이 부스러지는 증상이 나타난다. 

일반적으로 여름에 가장 많이 발생하지만 겨울에도 통풍이 잘 안 되는 부츠의 착용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

국내 무좀 부위별 발생 빈도에서 손발톱이 차지하는 비중이 50%에 육박할 정도로 손발톱 무좀은 흔한 질환이다. 

대한의진균학회에 따르면 연간 발생하는 손발톱 무좀 환자의 수는 약 120만명이다. 

레이저옵텍 이창진 대표는 “헬리오스785 등 1064nm 파장을 이용한 레이저 치료는 효과적으로 병변 부위를 집중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를 기대할 수 있다”며, “실비 보험 적용이 가능해 앞으로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딥바이오, 보건복지부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 선정

암 진단 전문 인공지능 기반 의료 선두기업 ㈜딥바이오(대표 김선우, 이하 딥바이오)가 보건복지부로부터 ‘제2차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 인증을 받았다. 

이번 선정에 따라 △정부 주도 연구개발 또는 시장진출 지원 사업 지원 시 가점 부여 △해외 기관과의 공동연구 및 임상시험 지원 △정부 정책 금융 활용 우대 △첨단복합단지 기술서비스 이용 시 수수료 감면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됐다. 

이번 인증은 인증일로부터 3년간 유효하다.

딥바이오 김선우 대표는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으로 선정됨에 따라 정부의 정책 지원에 힘입어 진단부터 치료에 이르기까지 암 토탈케어를 위해 국내외 기관과 함께 더욱 활발한 연구 및 협력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며, “기술 혁신뿐만 아니라 해당 기술들이 실제 의료 현장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여러 국가의 규제 승인 획득을 위해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브라코이미징코리아, (재)한국소아암재단에 후원금 전달

브라코이미징코리아(유)(대표 정민영)가 (재)한국소아암재단(이사장 이성희)에 소아암, 백혈병 및 희귀난치병 어린이들을 돕기 위한 성금 411만원을 전달했다.

이번에 조성된 성금은 ‘Pro-Hands up’ 캠페인을 통해 의료진들이 브라코이미징코리아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접속해 기부 캠페인에 참여, 참여 시 인원 당 1만 원을 기부금으로 적립되는 방식으로 모금됐다.

정민영 대표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소아암 어린이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기를 바라는 회사의 바람을 담았다. 미약하지만 소아암어린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 브라코이미징코리아는 앞으로도 이웃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브라코이미징코리아는 이탈리아 밀라노에 본사를 둔 브라코 그룹의 한국 법인으로 2009년 11월 설립되어 X-ray 조영제인 이오메론과 이오파미로, MRI 조영제인 프로핸스와 멀티핸스, 초음파 조영제인 소노뷰 및 조영제 자동 주입기기 CT Expres, Empower CTA, Empower MR 등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