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제약사 이모저모]노보 노디스크, GSK 테라플루, 머크 라이프사이언스 등 주요 소식 2021-10-24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노보 노디스크, GSK 테라플루, 머크 라이프사이언스 등 주요 내용을 소개한다.


◆노보 노디스크, 비만 전문 의료진 대상 교육 프로그램 ‘Obesity in ACTION’ 개최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사장: 라나 아즈파 자파)이 지난 10월 16일~17일 비만 전문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비만 교육 프로그램인 ‘Obesityin ACTION’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Obesity in ACTION’ 프로그램은 비만 치료 전문가들과 비만 치료의 최신 지견 및 근거 중심의 치료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매년 새로운 교육 커리큘럼이 제공된다.
이번 행사에는 세계 비만 연맹(The World Obesity Federation) 비만 전문가 교육 인증 프로그램 SCOPE(The Strategic Centre for Obesity Professional Education)와 대한비만학회(KSSO)가 함께 진행했으며, 약 2,200명의 의료전문가가 참여한 가운데 총 8개의 강연이 이어졌다.

SCOPE은 세계 비만 연맹에서 전 세계의 의료전문가가 세계적 수준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하는 글로벌 비만 전문가 교육 인증 프로그램이다.
10월 16일 프로그램은 ‘비만 치료에 한발 다가가기(General approach to patients who visit obesity clinic)’라는 주제하에 강의와 토론이 진행됐다.


우선 대한비만학회 강재헌(성균관의대 강북삼성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회장이 연자로 나서 ▲‘의사 vs. 비만 환자: ACTION-Korea 결과로 본 체중 관리 인식 차이’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이어서 ▲‘다이어트하는 뇌: 우리는 왜 점점 배가 고픈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해부학교실 최형진 교수), ▲‘건강한 체중감량이란’ 강연(대전을지대학교병원 내분비내과 홍준화 교수), ▲‘체중 감량을 위한 지름길은 있는가’ 강연(서울대학교병원 내분비대사내과 조영민 교수)이 이어졌다.
10월 17일 프로그램에서는 ‘사례를 중심으로 한 비만 치료 노하우’를 주제로 비만 치료 전문의들의 비만 치료 증례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비만 치료 방법이 공유됐다.


주요 발표 내용은 ▲‘운동과 신체활동: 체중감량 그리고 감량된 체중 유지’(양산부산대학교병원 가정의학과 이상엽 교수), ▲‘최신 비만 약제 총론’ 강연(고려대학교 안암병원 가정의학과 김양현 교수), ▲‘비만약 처방 시 알아야 할 최신 의료법 업데이트’(충남대학교병원 가정의학과 김성수 교수), ▲‘비만 클리닉 세팅 매뉴얼’ 강연(오율의원 본점 오형규 대표원장) 등이다.
한국 노보 노디스크 라나 아즈파 자파 사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비만인과 보건의료전문가 간의 비만 치료에 대한 인식 차이를 알아보고 근거 중심에 기반하여 비만을 더 깊게 이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는 점에서 뜻 깊었다”며, “노보 노디스크는 앞으로도 실제 진료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비만 치료에 대한 최신 지견을 공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학술 활동들을 이어 나갈 것이며, 비만 환자들의 더 나은 ‘삶의 질’을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SK 테라플루, 작사가 김이나와 함께 한 신규 캠페인 공개
GSK컨슈머헬스케어코리아(대표 강상욱) ‘테라플루’가 작사가 김이나와 함께 한 신규 캠페인을 선보이며 새로운 TVCF를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젊은 2030세대들을 위한 환절기 감기 극복 메시지를 전했다.
테라플루는 최근 특유의 공감 능력과 진솔하면서도 센스 있는 진행 및 강연을 통해 청춘들의 멘토로 인기를 얻고 있는 작사가 김이나를 모델로 한 신규 TVC를 선보였다.
영상에서는 오한 등의 가벼운 감기 증상을 느끼는 순간에 주목하며 “감기 걸리면 따뜻한 게 좋잖아요”라고 말하는 김이나의 나레이션과 함께 따뜻하게 차처럼 마실 수 있는 테라플루를 추천한다.
따뜻한 차 형태로 마시는 테라플루는 알약 제형보다 몸에 빠르게 흡수되어 다양한 감기 증상의 빠른 회복을 도와주는 일반의약품이다.

특히 가을로 접어들면서 환절기 건강관리가 시작된 요즘, 아세트아미노펜이 함유된 테라플루는 발열과 근육통 등 감기 증상으로부터 건강한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테라플루는 소비자들이 각자의 증상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테라플루데이타임건조시럽 ▲테라플루나이트타임건조시럽 ▲테라플루콜드앤코프데이타임건조시럽 ▲테라플루콜드앤코프나이트타임건조시럽 총 4종을 선보이고 있다.
회사측에 따르면 전 제품은 공통적으로 감기의 제증상인 코막힘, 인후통, 오한, 발열, 두통, 관절통, 근육통 등을 효과적으로 완화시켜준다.
또 복용 시 레몬 향, 베리 향, 허니 레몬 향 등으로 다양하게 맛을 선보여 특유의 약맛 대신 훨씬 수월하게 복용하도록 돕는다.


GSK컨슈머헬스케어코리아 김준호 마케팅 상무는 “2030세대들의 청춘 멘토로 활발하게 활동중인 김이나 씨와 함께 시작한 신규 캠페인이 테라플루를 선호하고 관심을 갖는 젊은 세대들에게 잘 와닿길 바란다. 앞으로도 소통을 지속하며 소비자들과 함께하는 브랜드로 키워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테라플루 4종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머크 라이프사이언스, 한국M Lab™  콜라보레이션 센터 5주년 기념 가상 오픈하우스 진행
머크(Merck) 라이프사이언스 한국 M Lab™ 콜라보레이션 센터가 지난 10월 21일 개소 5주년을 맞았다.
이에 머크 라이프사이언스는 한국 M Lab™ 콜라보레이션 센터 개소 5주년을 기념해 11월 4일 제약∙바이오 산업에 관심있는 이공계 대학생들을 위한 가상 오픈하우스를 진행한다.
한국 M Lab™ 콜라보레이션 센터 가상 오픈하우스는 참여자가 가상의 실험실과 쇼케이스에 입장해 업스트림부터 다운스트림 공정, 최종 제품 사용화 과정 등 머크의 바이오 프로세싱 시설을 둘러볼 수 있는 가상 공간이다.
또 머크 라이프사이언스는 한국 M Lab™ 콜라보레이션 센터 가상 오픈하우스에 참여한 제약∙바이오 관련 취업 준비생들을 위한 커리어 컨설팅을 제공한다. 커리어 컨설팅에서는 머크 라이프사이언스 실무자들과의 만남을 통해 직무별 현장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한국 M Lab™ 콜라보레이션 센터 가상 오픈하우스에 관심있는 대학생들은 10월 31일까지 가상 오픈하우스 신청 링크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한국 머크 라이프사이언스 프로세스 솔루션 비즈니스 김용석 총괄은 “한국M Lab™ 콜라보레이션 센터는 2016년 설립 이후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SK바이오사이언스 등 100여개가 넘는 제약·바이오 기업을 지원하고 있다”며, “한국의 제약·바이오산업은 바이오 의약품 개발을 중점으로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한국 M Lab™ 콜라보레이션 센터는 의약품 개발의 초기부터 생산 단계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전문적인 기술과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한국 M Lab™ 콜라보레이션 센터와 협업하는 기업들이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치료제를 시장에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2016년에 개소한 한국 M Lab™ 콜라보레이션 센터는 540회 이상 의약품 연구개발에 필요한 실질적 실험과 연간 자동화 필터 무결성 테스트(Automatic Filter Integrity Testing) 및 TTF 여과장치(TangentialFlow Filtration) 사용법 집중 트레이닝 코스등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 M Lab™ 콜라보레이션센터는 전 세계 9개지역에서 운영 중인 센터 중 하나이다. 전 세계 유수 바이오 기업이 모인 허브 송도에서 제약∙바이오 기업을 대상으로 머크 소속의 과학자와 엔지니어의 노하우를 활용해 이들과의 협업, 기술자문 및 트레이닝 기회 제공을 통해 바이오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한편 송도에 위치한 한국 M Lab™ 콜라보레이션 센터는 국내외 제약∙바이오 산업 전문가의 요구사항을 지원하기 위한 실습 및 가상 교육을 통해 제조환경을 재현하고 프로세스를 평가 및 해결할 수 있도록 설계된 non-GMP 시설이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