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제약사이모저모] 한국노바티스㈜, 한독, 멀츠 에스테틱스, 한국에자이 등 제약사 소식 2021-09-06
조응태 cet008@hanmail.net

한국노바티스㈜, 한독, 멀츠 에스테틱스, 한국에자이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한국노바티스㈜, 척수성 근위축증(SMA) 아이들을 위한 재활치료 아이디어 공개

한국노바티스㈜(임시 대표 킴 스카프테 모르텐센)는 희귀난치성 질환인 척수성 근위축증(SMA) 재활치료 아이디어가 담긴 책자와 영상을 척수성 근위축증 종합정보웹사이트인 ‘CARE SMA’를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척수성 근위축증 아이들을 위한 재활치료 아이디어’는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 소아재활의학과 신형익 교수가 자문자로 참여해 SMA 질환을 위해 개발된 자료이다.

점차적으로 근육이 약해지는 SMA 환자들은 재활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환자와 보호자가 참고할 수 있는 자료가 부재한 상황을 고려해 가정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재활운동 아이디어를 정리했다.

이 자료는 책자 및 영상으로 제공되며 자료가 필요한 환자와 가족이라면 누구나 활용 가능하다. 영상은 한국노바티스 유튜브 채널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CARE SMA’는 한국노바티스가 이번에 공개하는 척수성 근위축증 종합정보 웹사이트로 △SMA 질환 정보 및 유형별 증상 △SMA 진단 방법 △다양한 SMA 치료 및 관리 방법 △SMA 치료를 위한 유전자 대체 치료제에 대한 이해 등에 대한 정보가 수록되어 있다.


한국노바티스 졸겐스마 및 안과 사업부 조연진 전무는 “국내 SMA 환자와 보호자가 참고할 수 있는 재활 관련 자료를 찾아보기 힘든 상황에서 이번 재활치료 아이디어를 개발하기 위해 꼭 필요한 전문가 자문을 제공해 주신 신형익 교수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SMA 관련 정보들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플랫폼을 통해 국내 환자와 가족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싶었다. 앞으로도 한국노바티스는 국내 SMA 환자들의 치료 환경 개선과, 약제 접근성 강화에도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독, ‘2021 인간문화재 지킴이’ 전통 매듭 팔찌 랜선 참여마당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이 추석 명절을 맞아 인간문화재 김혜순 매듭장과 함께 ‘2021 인간문화재 지킴이 랜선 참여마당’을 진행한다.

인간문화재 지킴이 캠페인을 통해 인간문화재에게 건강검진을 해드리는 한편 인간문화재와 함께 전통문화의 가치를 알리는 참여마당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 인간문화재 지킴이 참여마당은 코로나19 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에서 전통문화를 배우고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국가무형문화재 제 22호 매듭장 보유자인 김혜순 선생이 동참했으며 한국 전통 매듭을 활용해 팔찌를 만드는 강의를 진행한다. 모든 참여자에게는 인간문화재가 직접 준비한 한국 전통 매듭 팔찌 만들기 키트를 제공한다.


인간문화재 지킴이 랜선 참여마당은 실시간 온라인 강의 또는 동영상 수업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실시간 온라인 강의는 9월 18일(토) 오전 11시와 오후 2시 총 2회에 걸쳐 온라인 플랫폼 줌(ZOOM)에서 진행된다.

김혜순 매듭장이 직접 참가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한국 전통 매듭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고 한국 매듭의 특징과 그 의미를 소개할 예정이다.


한독 김영진 회장은 “소중한 우리 전통문화가 건강히 이어지기 위해서는 선생님들의 건강뿐 아니라 우리 모두의 관심이 중요하다”며, “인간문화재에게 한국 전통 매듭 만들기를 직접 배워보는 특별한 기회를 통해 의미 있는 추석 명절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멀츠 에스테틱스, 벨로테로 리엔장 네트워크와 중안면부 필러 학술 세미나 개최

멀츠 에스테틱스(대표 유수연) 프리미엄 히알루론산 필러 벨로테로가 지난 8월 24일 미용 의료 전문가를 대상으로 ‘MEX(Merz Experts)-Seminar’를 개최하고 벨로테로의 우수한 볼루마이징 효과와 안전성 데이터를 바탕으로 만족도 높은 필러 시술 전략을 논의하는 장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MEX-Seminar’는 멀츠가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는 학술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번 세미나는 국내 미용 의료 분야 최대 체인 중 하나인 리엔장 네트워크를 대상으로, 리엔장 잠실, 홍대 등의 네트워크 전문가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세미나는 ▲필러 시장의 현황을 업데이트 하는 것으로 시작해, ▲‘중안면부(팔자 및 앞볼) 필러 동시 시술 시 임상적 장점(Clinical advantages of whole mid facial approach – NLFs & Cheeks)’에 대한 주제 발표, 이후 ▲부위 별 효과적인 시술법 교육 및 시연(Live Demonstration)과 ▲질의세션을 끝으로 약 2시간 동안 이어졌다.


멀츠 유수연 대표는 “필러 시술 분야에서 독보적으로 많은 케이스를 보유하며, 환자 신뢰도가 높은 리엔장 네트워크와 최신 필러 시술 전략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를 할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국내 필러 시장의 수요와 트렌드를 감안할 때, 프리미엄 히알루론산 필러인 벨로테로가 어떻게 볼루마이징 효과를 극대화하고 의료진과 환자의 만족도를 더 향상시킬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전문가 세미나를 통해 안전하고 효과적인 필러 시술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에자이, 온라인 의학정보 사이트 ‘에자이-온’ 런칭

한국에자이(대표 고홍병)가 보건의료 전문가 대상의 온라인 의학정보 디테일링 서비스 사이트인 ‘에자이-온(On, 溫)을 런칭한다고 밝혔다. ‘

에자이-온(On, 溫)’의 명칭은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을 통해 소통을 켤 수(On) 있다는 의미와 올바르고 정확한 의학정보 전달을 통해 환자와 가족의 삶을 개선하고, 더 따뜻한(溫) 세상을 만들겠다는 의미를 함께 담고 있다.

에자이-온은 ▲ e-Library ▲ Medical Affairs ▲ 1:1 Remote Detailing 등 크게 3가지 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e-Library는 에자이 주요 제품에 대한 정보 및 제품 관련한 세미나, 심포지엄의 일정 및 내용 등을 소개한다.

또  e-Library에 포함된 3D application 메뉴에서는 뇌와 소화기를 3D 모델링으로 구현한 Brain MAP과 GI(Gastro Intestinal) MAP을 이용할 수 있다.


1:1 Remote Detailing은 기존 제약사 담당자와의 미팅을 온라인으로 옮겨온 형태로 보면 된다. 화상 통화, 전화 통화, 서면 Q&A 중에서 보건의료 전문가가 가장 편한 방법을 택해 상담을 원하는 제품과 일시, 문의사항 등을 기재해 신청하면, 신청한 일시에 맞춰 미팅 및 답변 등을 제공한다.

다만 1:1 Remote Detailing의 경우 현재 세부 내용을 준비 중으로, 2022년 4월에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의사 면허를 갖고 있는 보건의료 전문가는 사이트 혹은 병원을 방문한 한국에자이 담당자를 통해 회원 가입을 하고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국에자이 고홍병 대표는 “COVID-19가 장기간 지속되면서 온라인 채널을 활용한 소통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에자이-온은 기존의 번거로운 절차 없이 온라인 상에서 더 전문적인 정보를 쉽고 빠르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는 효율적인 소통 창구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에자이-온을 통해 유용하고 다양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조응태 기자]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