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이 8월 31일부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캠페인 영상을 배포한다.
이번 영상은 ‘Thank you’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해부터 지속되는 코로나19 대유행 상황에서 성공적인 방역의 주역인 의료진과 국민의 희생과 노력에 감사를 전하고 있다.
‘Thank you’ 캠페인 영상은 코로나19로 인해 건강했던 일상이 사라지고, 마스크, 체온 재기 등 생소했던 일들이 일상이 되어버린 현재 상황들을 짚고 있다.
이러한 당연하지 않은 일상에서 환자를 위해 신체적∙정신적으로 고되지만 자리에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하는 의료진의 모습과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자발적인 참여와 연대를 보인 국민들의 모습을 조명한다.
한국화이자제약은 의료진과 국민에게 감사의 인사를 표하며, 멀게만 느껴졌던 일상을 보다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길을 밝힐 수 있도록 함께하겠다는 다짐을 전하고 있다.
해당 영상은 한국화이자제약 백신사업부의 유튜브 공식 채널인 ‘폐렴구균 알아보기’에서 유튜브 광고로 배포될 예정이다.
◆코미나티주…국내 12세 이상서 사용 승인
한국화이자제약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실마리인 사스코로나바이러스-2(코로나19)mRNA 백신인 코미나티를 국내에 도입하여 멀게만 느껴지는 일상을 향해 앞장서고 있다.
코미나티주는 미국 FDA에서 16세 이상 에서 사용 승인을 받았으며, 국내에서도 12세 이상에서 사용이 승인된 상태다.
한국화이자제약 백신사업부 임소명 부사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한국화이자제약은 코로나19 유행 상황에서 안전한 일상을 위해 노력하는 모든 의료진과 국민분들께 깊은 감사를 표한다”며,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며 국내 의료시스템에 부담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2차 감염∙타 감염병 유행으로 인해 부담이 가중되지 않도록 다가오는 겨울 폐렴구균 백신 접종을 포함한 적절한 예방접종으로 예방가능한 호흡기 질환에 대해서는 선제적인 방어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코로나 19와 폐렴구균 질환
코로나 19와 폐렴구균 질환은 실제로 발열, 기침 오한과 같은 임상증상이 있으며, 65세 이상과 만성질환자의 경우 코로나19 및 폐렴구균 질환의 위험군으로, 연령이 증가할수록 코로나19 및 침습성 폐렴구균 질환 관련 사망 위험이 증가한다.
코로나19 감염 사례 기반 및 추가 감시를 통해 보고된 연령별 사망인구에서 65세 이상 사망률은 79.6%인 것으로 확인됐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한 입원률은 기저∙만성질환이 없는 성인 대비 천식 환자에서 1.4배, 고혈압 2.8배, 당뇨병 3.2배, 만성 신장질환에서 4.0배 높아지는 위험성을 나타냈다.
이에 질병관리청은 보도자료를 통해 65세 이상에게 치명적인 폐렴구균 감염증 등 합병증으로 인한 중증환자 발생은 중환자실 이용률을 높여 의료시스템에 부담이 되므로, 65세 이상 의 경우 폐렴구균 예방접종은 반드시 실시할 것을 당부한 바 있다.
한국화이자제약은 “백신을 통한 감염병 예방이 무엇보다 주목받고 있는 코로나 19 대유행 속에서 역시 국민의 일원으로서 한마음으로 소중한 일상의 회복과 국민 건강에 대한 기원을 ‘Thank you’ 캠페인으로 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