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응태 cet008@hanmail.net
한미약품, 바이엘코리아, 한국존슨앤드존슨, 제일헬스사이언스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바이엘코리아, 월경과다증 ‘당연하지 않아’ 캠페인
바이엘 코리아(대표이사 프레다 린) 여성건강사업부는 5월 28일 ‘세계 월경의 날’을 맞아, 우리나라 2040 여성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월경과다증 인식 및 치료 현황’ 설문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설문은 여성건강분야에 리더십을 보유한 바이엘이 ‘잘못된 피임 및 월경 관련 질환 인식 개선’을 위해 2020년부터 진행 중인 ‘당연하지 않아’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이번 설문조사 결과, 우리나라 2040 여성 10명 중 4명(43%)은 ‘자주/항상’ 월경과다 증상을 경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월경과다 의심 증상에 대한 답변 중 ‘월경 중 피곤함, 무력감, 숨이 가빠지는 증상을 경험했다’가 47.9%(207명)로 가장 많았고, ‘월경 기간 내내 아랫배 통증이 지속’(45.4%,196명), ‘응고된 큰 핏덩어리(100원 동전 이상 크기)’(44.7%,193명) 를 경험했다는 답변이 뒤를 이었다.
하지만 월경과다 증상을 자주/항상 경험하는 여성 중74.8%(323명)는 월경과다를 질환으로 인지하지 못했다. 이는 월경과다 증상을 ‘보통/가끔 경험’ 또는 ‘경험하지 않은’ 여성들보다 인지율이 낮은 것으로 월경과다 질환에 대한 적극적인 인식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볼 수 있다.
바이엘 코리아 여성건강사업부 진정기 총괄은 “세계 월경의 날을 맞아 진행한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그 동안 질환에 대한 인지도와 치료율이 낮았던 월경과다증의 국내 현황 및 질환 심각성을 알리게 되어 의미있게 생각한다”며 “이번 조사를 통해 월경과다증에 대한 정보를 접한 후 10명 중 8명이 치료를 받겠다고 응답하는 등 높은 치료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던 만큼, 바이엘 코리아는 앞으로도 월경과다증에 대한 정보를 알리고 국내 여성들의 건강한 월경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미약품, 대한고혈압학회 학술대회서 온라인 산학세션 개최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은 지난 5월 22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대한고혈압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심장내과 및 순환기내과 전문의 약 200명 대상의 산학세션을 개최했다.
이 세션에서는 아모잘탄엑스큐 등 ‘아모잘탄패밀리’ 4종의 임상적 유용성에 대한 열띤 논의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산학세션의 좌장은 차의과대학 순환기내과 김종진 교수(강남차병원)가 맡았으며,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순환기내과 박성미 교수가 ‘고혈압과 이상지질혈증 동시 관리의 최근 경향’을 주제로 발표했다.
좌장을 맡은 김종진 교수는 “아모잘탄엑스큐 출시를 통해 라인업을 확장한 아모잘탄패밀리는 2019년 발표된 The K-Central Study 등 국내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다양한 연구에서 임상적 이점을 지속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는 점이 주목할만하다”며 “이뇨제와 스타틴, 에제티미브까지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아모잘탄패밀리는 CCB와 ARB 병용 요법의 쓰임새를 더욱 유용하게 확장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고혈압과 이상지질혈증 치료를 위한 병용 요법 시 아모잘탄패밀리가 우선적으로 고려될 수 있는 최적의 복합제라는 점을 전문의들께 충분히 소개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국내 의료진에게 보다 유용한 연구 결과를 소개하고 임상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신제품 발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존슨앤드존슨, ‘타이레놀’ ‘오늘은 잠시 쉬어가세요’ SNS 기부 이벤트
한국존슨앤드존슨은 아플 땐 주변의 배려와 관심 속에 잠시 쉬면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문화를 함께 조성하자는 타이레놀의 2021년 브랜드 캠페인 ‘오늘은 잠시 쉬어가세요’의 일환으로 진행한 SNS 기부 이벤트가 성황리에 종료되어 목표했던 제품 기부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SNS 기부 이벤트는 잠시 쉬면서 타이레놀과 함께하는 순간을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업로드하면 스토리 1개당 타이레놀 100정이 기부되는 방식으로, 3월 8일부터 21일까지 2주간 진행됐다. 해당 이벤트는 온라인상에서 손쉽게 참여가 가능하고 스토리 공유를 통해 동참을 이끌어 낼 수 있어 관심을 모았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조성된 타이레놀은 총 1만 5천여 개다. 기부 제품은 타이레놀 브랜드 4종(타이레놀정 500mg, 타이레놀 8시간 이알 서방정, 타이레놀 콜드-에스정, 어린이 타이레놀 현탁액)으로 각 연령별, 증상별로 복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제품은 25일 모두 사회복지법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울 사랑의열매에 기부했다.
한국존슨앤드존슨은 “캠페인 취지에 공감하고 기부에 동참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각처에 전달될 타이레놀이 통증, 해열 관리가 필요한 순간 유용히 쓰일 수 있기를 희망하며, 이벤트에 참여했던 이들의 따뜻한 마음까지도 함께 전해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일헬스사이언스 ‘쎈트힐’, 라이브 커머스 시장 첫 진출
제일헬스사이언스의 건강기능식품 대표브랜드 ‘쎈트힐’이 라이브커머스 진출을 통해 소비자 접점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쎈트힐’은 오는 28일 오후 7시부터 ‘쎈트힐’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개그맨 김영철을 쇼호스트로 초대하여 약 1시간동안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소비자를 만난다.
‘쎈트힐’은 이번 방송을 통해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완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 '고요한 스트레스'와 피부보습에 도움을 주는 먹는 세라마이드 '올데이촉촉 쎄라마이드'를 묶음상품으로 구성하여 소비자가격보다 최대 67%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제일헬스사이언스 마케팅부 홍철환 부장은 “언택트 시대에 활성화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쎈트힐’ 브랜드를 보다 효과적으로 알리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유통 채널로 확대하여 소비자들이 ‘쎈트힐’을 더 쉽고 편리하게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조응태 기자]
-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