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전 세계 주간 신규 코로나19 확진자 수 2주 연속 감소…대만, 베트남 등 급증 주요 7개국 발생 및 예방접종 현황은? 2021-05-21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중앙방역대책본부(본부장 정은경 청장)에 따르면 전 세계 주간 신규 코로나19 확진자 수는 2주 연속 감소했지만 일부 아시아 국가에서의 발생은 증가하고 있다.


◆대만 역대 최다 발생, 베트남 올해 첫 사망자 발생 등
주간(5.10~5.16일) 신규환자는 480만 명(WHO 기준)으로 그 전주(544만 명)보다 감소(11%)했다.
인도에서는 지난주 대비 주간 확진자가 감소했지만 상대적으로 소강상태였던 대만과 베트남에서 최근 발생이 급증하고 있는 양상이다.
대만의 경우, 5월16일 신규 확진자가 207명으로 역대 최대로 발생했다.
베트남은 주간 확진자 수가 867명으로 전주 대비 발생이 급증(186.1%)했으며, 올해 첫 사망자(1명)가 발생했다.
(표)주요 7개국 발생 및 예방접종 현황(5.17일 0시 기준, WHO)

◆이스라엘, 미국, 독일 감소세 vs. 일본 등 증가세
최근 예방접종을 빠르게 시작한 주요 국가에서 확진자 발생 감소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이다. 
실제 1회 이상 예방접종률이 높은 이스라엘, 미국, 독일, 프랑스에서 감소세가 지속되고 있으며, 상대적으로 접종률이 낮은 일본에서는 증가세가 지속되고 있다.


이에 따라, 중앙방역대책본부는 국내에서도 안전하고 건강한 일상으로 가까워질 수 있도록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예방접종을 받을 것을 다시금 강조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