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원 newsmedical@daum.net
최근 연예인 구준엽씨의 두피 문신 후 근황이 화제이다. 마치 실제 모근이 있는 것처럼 자연스러운 헤어라인으로 눈길을 모은 것이다.
이처럼 두피 문신은 탈모를 해결하는 방법이 될 수 있다. 이에 따라 두피문신의 장점과 주의점에 대해 알아본다.
◆탈모 치료 방법
탈모를 치료하는 방법에는 수술적 요법과 비수술적 요법이 있다.
수술적 치료에는 모발이식이 대표적이다. 비수술적 요법으로는 경구약, 바르는 약 등의 탈모치료제가 있으며, 제 3의 방법으로 두피 문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두피 문신은 눈썹 문신처럼 색소를 두피에 색착시켜 모근과 동일한 모습을 표현하는 요법이다. 두피에 영구히 모근이 생긴 것처럼 보여 흑채를 뿌리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다.
전주 모래내 피부과 모발이식센터 강광영(대한모발학회 정회원) 원장은 “두피 문신이 필요한 경우는 크게 정수리 탈모, 여성탈모, 민머리가 있다.”며, “정수리 탈모는 약 1~2시간 내외의 짧은 시간 안에 두피 문신 시술이 가능하다. 시술 직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에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간단히 시술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또 “머리카락 사이로 두피가 비쳐 보이는 정수리 탈모를 겪는 여성도 두피 문신을 통해 풍성함을 살릴 수 있다.”고 덧붙였다.
◆두피 문신 선택시 주의점
일반적으로 한국인의 모낭은 4~6mm 깊이에 위치하는데 레이저 두피 문신은 피부 표면으로부터 1~2mm 깊이에 잉크를 침투시킨다.
따라서 모낭손상 걱정 없이 안전한 두피 문신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다만 민머리 두피 문신은 범위가 넓기 때문에 다년간의 임상경험은 물론 노하우를 갖춘 병원에서 시술하는 것이 좋다.
강광영 원장은 “레이저 두피 문신으로 부분 탈모와 헤어라인 개선은 물론 두피흉터 완화에 효과가 있다.”며, “두피 문신 후에도 모발이식이 가능하며 반대로 모발이식 후 두피 문신을 추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두피 문신을 고려 중이라면 개개인의 모발 패턴에 따라 맞춤 시술이 가능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 치료효과는 물론 자연스러운 탈모 개선을 위한 방법 중 하나이다.”고 덧붙였다.
[메디컬월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