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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부터 전화로 코로나19 예방접종 안내서비스 제공…인공지능 ‘누구(NUGU)’ 활용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SK텔레콤 업무협약 체결 2021-04-09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빠르면 오는 6월부터 전화로도 코로나19 예방접종 안내를 받을 수 있게 된다.
현재 읍면동을 통해 예방접종을 사전 예약한 75세 이상 어르신은 ‘국민비서’ 서비스를 통해 문자 또는 민간에서 만든 프로그램 (카카오톡․네이버앱․토스 등)으로 예약일정 및 이상반응 증상 발현 시 대처방법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


하지만 앞으로는 정보화 기기(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국민을 위해, 인공지능(AI)이 접종대상자에게 접종 일정을 전화 음성으로 사전에 안내하는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단장 정은경, 이하 추진단)은 지난 8일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 이하 SKT)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SKT에서 제공하는 인공지능 ‘누구(NUGU)’를 활용해 접종대상자에게 접종일정을 사전에 안내하고, 접종 후 이상반응 증상 발현 여부 등을 전화로 확인․모니터링하는 서비스를 자체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추진단 정은경 단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스마트폰 활용이 어려운 어르신이 보다 손쉽게 예방접종 관련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 참석한 SKT 이현아 컴퍼니장(AI&CO장)은 “‘누구 백신 케어콜’이 코로나19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의 인공지능(AI) 기술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표지메인사진 : SKT 홈페이지 캡쳐)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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