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난방기 등 사용에 따른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환기 지침은?…창문 개방 등 자연환기 중요 가정 1일 3회 이상, 다중이용시설 2시간마다 2020-11-29
김지원 newsmedical@daum.net

최근 날씨가 추워짐에 따라 다중이용시설 등에서의 실내활동이 증가하는 반면, 실내공기의 환기가 어려워지고 있다.
또 난방기 사용에 따라 실내공기가 재순환되어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더 멀리 확산될 우려가 있다.
이에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본부장 정은경 청장)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환기 수칙을 마련했다.


◆난방기 등 사용 전·후…창문 개방+최대 송풍 30분 이상 가동
우선 난방기 등 사용 전·후에는 난방기 내부와 실내 공간의 오염물질 제거를 위해 창문을 개방하고, 최대 풍량(송풍 이용)으로 30분 이상 난방기를 가동한다.


◆난방기, 공기청정기 등 사용시…창문 자주 개방
난방기, 공기청정기 등을 사용할 때에도 자주 창문을 개방하여 자연 환기를 실시한다.
▲학교…쉬는 시간, 점심 시간 환기
가정에서는 1일 3회 이상(1회당 10분 이상) 실시하고, 학교에서도 쉬는 시간과 점심시간(겨울철 3분 이상)을 활용하여 환기한다.
▲다중이용시설…기계 환기 시설은 자연 환기와 병행
다중이용시설의 경우 기계 환기설비가 없는 시설은 2시간마다 자연 환기하고, 기계 환기 시설은 자연 환기와 병행 실시한다.


◆철저한 필터 관리+필터 교체시 마스크 착용
난방기, 공기청정기 등의 필터 관리도 철저히 하고, 필터 교체 시에는 마스크 착용 등 개인보호 조치와 함께 위생 수칙을 준수한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