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인사]인제대학교 백중앙의료원 이병두 의료원장 외 2020-08-25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학교법인 인제학원(이순형 이사장)이 지난 24일 재단본부 회의실에서 인제대학교 백중앙의료원 이병두 의료원장(연임)과 상계백병원 고경수 신임 원장에 대한 발령장을 수여했다.
이순형 이사장은 “코로나19를 비롯하여 의료계 파업, 홍수와 폭염 등으로 요즈음 같이 사회가 어수선할 때는 이를 견디고 발전하기 위해 리더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병원 경영의 경험과 실적이 많은 이병두 의료원장님의 연임과 고경수 신임원장의 발령을 축하드리며, 백병원과 구성원들이 발전하고 단합할 수 있도록 지도력을 발휘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연임된 이병두 의료원장은 내과 전문의로 1980년 서울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의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1989년 상계백병원 개원과 함께 진료를 시작해 상계백병원 학술부장, 임상시험심사위원장, 인제대학교대학원 부원장, 인제대 의과대학 부학장 및 학장 등 31년간 재직하면서 학교와 병원의 주요 보직을 역임했다. 현재 인제대 의약부총장 겸 백중앙의료원장을 맡고 있다.
이병두 의료원장은 “2032년 다가오는 백병원 창립 100주년을 지금부터 잘 준비해 의료시스템의 변화에 대응하고 환자들의 높아지는 의료서비스에 대한 기대치를 충족하는 지속 가능한 백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 철저한환자 중심의 병원, 구성원 간의 상호 존중과 협업의 확대,  구성원 모두가 리더가 되는 자율책임 경영 등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신임 고경수 원장은 서울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의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1993년 상계백병원에 부임한 고경수 원장은 27년간 ▲생명윤리심의위원회 위원장 ▲연구윤리심의위원회 위원장 ▲당뇨병센터장 ▲홍보실장 ▲수련부장 ▲기획실장 ▲연구부원장 및 진료부원장 등 병원의 주요 보직을 역임했다.
고경수 원장은 “어려운 시기 상계백병원만의 로드맵 마련이 필요하다”며, “원장으로서 도전이라고 생각하고 환자 진료가 최우선인 병원, 직원들이 행복한 병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오상훈 백중앙의료원 부의료원장, 이병두 백중앙의료원장, 이순형 인제학원 이사장,  이혁상 인제학원 이사, 고경수 상계백병원 원장, 백대욱 인제학원 재단본부장


[주요 보직인사]
▲서울백병원

△스포츠메디컬센터장 장석환
▲상계백병원
△진료부원장 김재석 △연구부원장 김봉석 △기획실장 김병옥 △교육수련부장 김효빈 △홍보실장 장동균 △응급실장 류석용 △고객만족실장 이재훈 △감염관리실장 최상봉 △학술연구부장 김상현 △진료협력센터소장 김종우 △진료부차장(내과계) 박중현 △진료부차장(외과계) 곽금희 △무수혈센터소장 유병훈 △족부족관절센터소장 정형진
▲일산백병원

△심혈관센터장 남궁준 △내시경실장 김정욱 △수술실장 최평화 △장기이식센터장 전흥만 △뇌졸중센터장 조용진 △중환자실장(외과계) 김준현 △임상연구센터장 김솔잎 △감염관리실장 곽이경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