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주식회사제이피씨, ㈜피앤티디’ 마스크 3개 제품 부적합…제조업무정지 처분 식약처, 비말차단용 마스크 35개사 56개 제품 조사결과 2020-07-09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생산·유통하는 주식회사제이피씨[이지팜프레쉬케어마스크(KF-AD)(대형)(흰색), 이지팜이지에어마스크(KF-AD)(대형)(흰색)], ㈜피앤티디[웰킵스언택트마스크(KF-AD)(대형)]이 부적한 것으로 확인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가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비말차단용 마스크에 대해 수거·검사한 결과, 35개사 56개 제품 중 위의 2개사 3개 제품이 액체저항성 시험에서 부적합했다고 밝혔다.
(표)총 35개사 56개 제품 검사 결과

부적합한 품목 모두 허가 시에는 기준에 적합했지만, 허가 후 마스크 생산과정에서 마스크 본체와 상·하 날개가 적절하게 접합되지 않아 물이 새는 것으로 조사됐으며, 필터 등 원자재의 문제는 아닌 것으로 나타났다.
접합 부위를 제외하고 본체 부분만 시험한 결과에서는 적합했다.
식약처는 이번 조사 결과에 따라 부적합 제품을 생산·유통한 2개사에 공정 개선을 지시하고, 해당 업체에 대한 제조업무정지 처분 및 부적합 제품에 대한 회수·폐기를 조치한다는 계획이다.
해당 업체는 소비자 안심을 위해 부적합 제조번호 외 제품 전체에 대한 회수·폐기를 진행할 예정이며, 소비자들은 구매한 제품에 대해 해당 업체 고객센터를 통해 교환·환불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


식약처 바이오생약국 의약외품정책과는 “이번 수거·검사는 최근 ‘비말차단용 마스크’의 물샘 현상에 대한 언론 보도에 따라 시중에 유통 중인 접이형과 평판형 제품을 대상으로 액체저항성 시험을 실시한 결과이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마스크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시중 유통 중인 마스크에 대한 품질 점검을 더욱 철저히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