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의료중재원, 홈페이지 서비스 세분화…‘나의 사건조회’서비스 개선 2020-04-22
김지원 newsmedical@daum.net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원장 윤정석, 이하 의료중재원)이 지난 4월 14일부터 홈페이지 사건조회 서비스를 기존 단순조회에서 대폭 세분화해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홈페이지 ‘나의 사건조회’서비스는 기존 ‘접수-감정-조정-종결’의 단순정보 제공체계를 개선해 신청인 접수사건별 처리 일자 및 단계별 담당자, 처리현황에 대한 세부내용에 대해 상세한 정보를 조회가능 하도록 했다.


홈페이지 ‘나의 사건조회’ 서비스는 접수단계, 사건관리 단계(참여의사확인, 사건개시, 조사관 심사관 지정), 감정단계(감정부 자료검토, 감정완료), 조정단계(조정부 사건검토, 조정기일 통지, 당사자 의견조율 중), 종료단계(조정종료) 총 10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사건자료의 송달정보 제공을 위해 인터넷우체국 등기우편 조회서비스 연계를 활용하여 일자, 현재 위치, 접수자 정보를 제공한다.
윤정석 원장은 “과거에 사건조회 서비스는 ‘접수-감정-조정-종결’의 정보를 단순하게 제공했기 때문에 세부내용 및 담당자가 누구인지, 사건관련 우편물을 발송했는지 여부 등을 상세히 알 수 없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사건처리 단계별 담당자, 송달 현황정보 등을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조회 가능함으로써 고객의 정보접근 및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입장에서 불편한 부분에 대한 지속적 모니터링 및 개선을 통해 우리 원을 이용하는 국민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