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2∼6인실 및 중환자 입원실 비용이 궁금하세요?…심평원 홈페이지서 공개 심평원, 의료정보 중 국민에 도움되는 정보 제공 확대 추진 2019-12-05
임재관 newsmedical@daum.net

일반적으로 병원에 입원하게 되면 다양한 병실이 있다. 이 병실들에 대한 기본적인 비용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평원)은 입원실을 보유한 의료기관의 비용 정보를 지난 3일부터 심평원 홈페이지[홈페이지() > 병원‧약국 찾기 > 지도에서 찾기 또는 세부 조건별 찾기 > 병원명 입력 및 조회 > 진료비정보 > 입원실 비용]를 통해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하는 입원실 비용 정보는 의료기관의 2∼6인실 또는 중환자실(일반·신생아·소아) 입원 환자의 1일당 비용으로, 총금액·공단부담금·환자부담금으로 구분해 제공된다.

입원실 비용은 ▲의료기관의 규모(상급종합병원, 종합병원, 병원, 의원) ▲간호인력의 확보 수준(간호사 수) ▲환자의 질환 등에 따라 결정된다. 

의료기관별 규모와 간호인력의 확보 수준을 반영해 통상적인 입원실 비용을 가늠할 수 있도록 했다. 

다만 환자 본인부담금은 연령, 진료 받은 질환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허윤정 심사평가연구소장은 “입원 환자에게 기본적으로 발생하는 입원실 비용은 환자별, 의료기관별로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는 있지만 국민의 입원실 선택과 진료비 예측에 유용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입원실 비용 공개를 시작으로 심평원의 의료정보 중 국민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 제공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