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고대안암병원 박건우 교수,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제 4회‘의료기기산업大賞’수상 2019-09-06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의료기기상생사업단 박건우(신경과 교수) 단장이 6일 서울 드래곤시티 백두홀에서 진행된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이경국) 제 4회 의료기기산업大賞 수여식에서 의료기기산업大賞을 수상했다. 

박건우 단장은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내 의료기기 상생사업단을 조직하고 연간 평균 200회 이상의 컨설팅과 병원-기업 공동연구 계약 30건을 체결, 기술이전계약 10건, 병원 선도구매 5건을 진행하여 병원의 인프라를 기업에 개방하고 지원하고 있다. 또 기업과의 병원용 의료기기 공동개발로 기술이전 및 사업화를 성공시켜 새로운 시장을 창출했다. 


박 단장이 이끄는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의료기기 상생사업단이 기업과 병원의 상생을 통해 고대 안암병원이 국산 의료기기를 선도 구매하는 프로세스를 제도화하면서 국내 스타트업기업이 상급종합병원에 매출을 기대할 수 있도록 하는 산업 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대상이 됐다.

한편 박 단장은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신경과 교수로 재직중이며, 서울시 강북구 치매지원센터장, 고려대학교 노인건강연구소장, 인지중재치료학회 이사장 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