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식약처 ‘2019년 비임상시험 전문인력 양성 교육’개최 홈페이지 통해 무료 수강도 가능 2019-06-10
임재관 newsmedical@daum.net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이 오는 12일부터 5회에 걸쳐 한국제약바이오협회에서‘2019년 비임상시험 전문인력 양성 교육’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국내 비임상시험기관의 역량을 향상하고 관련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개최한다.


주요 내용은 ▲비임상시험관리기준(GLP, Good Laboratory Practice : 의약품등의 안전성 평가 시 제출하는 독성시험자료의 투명성과 신뢰성 보증을 위한 체계적인 시험 수행· 절차) 제도와 운영 ▲의료기기 분야 GLP 적용방안 ▲GLP 기본 교육(표준작업지침서 작성 실습 등) ▲최근 개정된 OECD GLP 가이드라인 ▲신뢰성보증 점검 및 실무 업무에 대한 GLP 심화 교육 등이다.

또 학습의 편의를 위해 ‘비임상시험관리기준(GLP)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작해 식품의약품안전처 나라배움터와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식약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특수독성과는 “이번 교육을 통해 국내 비임상시험 분야 역량 강화가 제약·바이오산업 경쟁력 향상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비임상시험은 시험물질의 성질이나 안전성에 대해 동물·식물·미생물을 사용하여 실시하는 시험이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