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나성 newsmedical@daum.net
유디치과가 지난 18일 서울 상암동에 위치한 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제3회 유디치과와 굿피플이 함께하는 GIVE RUN 2019’를 주관·후원했다.
진세식 유디치과협회장, 김종명 ㈜유디 사장을 비롯해 김천수 (사)굿피플인터내셔널(이하 굿피플) 회장 등 주요내빈 9명, 그리고 마라톤을 사랑하는 일반인 약 4,0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행사는 구강건강 소외아동 및 희귀난치성질환자를 돕기 위해 굿피플이 주최하고, 유디치과가 후원한 이번 기부마라톤 대회이다.
올해 3회째를 맞이한 이번 대회는 하프코스, 10Km, 5Km, 3Km(걷기) 등으로 나눠 진행됐다.
마라톤 대회 중 발생 할 수 있는 여러 사고에 대비해 구급차와 안전요원 등이 대회 코스 곳곳에 배치되어 사고 없이 행사를 마무리했다.
유디치과는 참가자뿐 아니라 행사장을 찾은 시민을 대상으로 구강건강 관리법 및 예방법에 대대 상담 및 교육도 진행했다. 또 평소에 치아관리를 할 수 있도록 대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구강관리용품 약 4,000개를 후원했으며, 대회 입상자 5명에게 고가의 구강위생용품을 수여했다.
진세식 유디치과협회장은 축사를 통해 “희귀난치성 질환 아동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알리고 돕기 위한 뜻 깊은 행사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된 것에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구강건강 소외아동과 의료복지혜택의 사각지대에 있는 분들께 지속적인 관심과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디치과는 지난 11일 저소득층 가정 아동 권 모군(16세)을 대상자로 선정하고 구강검진 및 치료를 무상으로 지원했다.
또 참가비는 행사비용을 제외한 금액 모두 희귀난치성 질환 아동 및 구강건강 소외아동을 돕기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메디컬월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