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어린이 건강 식생활 디자인, 당·나트륨 줄이기 콘텐츠 공모
2019-04-15
이다금 newsmedical@daum.net
이다금 newsmedical@daum.net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가 4월 15일부터 9월 30일까지 ‘포스터 및 UCC 공모전‘을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일상 속에서 나트륨·당류 줄이기’, ‘고열량?저영양식품 바로알기’ ‘어린이의 올바른 식생활 실천’을 주제로 포스터 부문은 초·중등부·일반부, UCC(29초 광고, 60초 홍보영상)부문은 학생부?일반부로 나누어 진행한다.
이번에 접수된 작품은 적합성·창의성·확산가능성 등을 평가해 부문별 최우수상(1명), 우수상(2명), 장려상(3명) 수상자를 선정, 우수작 특별 전시회(10월)에서 식약처장상 및 상금을 수여한다는 계획이다.
또 오는 10월에는 지난 2009년부터 진행해 온 식생활 안전 공모전 수상작을 한 곳에 모아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식약처 식품소비안전국 식생활영양안전정책과는 “앞으로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통해 건강한 식문화를 확산시켜 국민 스스로가 자발적으로 실천하는 식생활 환경조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 및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공모전 홈페이지(http://na2019.co.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포스터 및 UCC 영상과 함께 이메일(lowna2019@gmail.com)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메디컬월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