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복지부․진흥원, 제주 한의약 홍보체험관 개관 2018-11-14
임재관 newsmedical@daum.net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 이하 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이 13일 제주 신화월드 복합리조트에 ‘한의약 홍보체험관’을 개관했다. 


복지부 한의약 세계화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한의약 홍보체험관(Korean Medicine Center)은 외국인이 자주 방문하는 지역 및 국제스포츠행사장 등에서 한방진료상담 및 체험, 한의약 정보제공 및 홍보 기능을 수행할 예정이다. 


그동안 복지부와 진흥원은 홍보관 설치를 위해 공모신청을 받아 ㈜ 차이나제주를 한의약 홍보 사업자로 선정했다. 

이와 함께 제주한의사회, 제주한의약연구원과의 협력을 통해 제주지역 내 방한 외국인을 주요 대상으로 하는 한의약 홍보체험관을 구축하게 됐다. 


제주 한의약 홍보체험관에서는 제주한의사회에서 파견된 한의사들이 한방진료서비스 및 한의약 건강관리 상담을 제공한다.

또 한의약이 생소한 외국인들에게 제주특산 한방차 시음, 제주마유를 활용한 한의약 체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상시적으로 제공한다. 


복지부 박종하 한의약산업과장은 “천혜의 환경을 갖춘 제주도에 한의약 홍보체험관을 개관하여 한의약의 우수성과 국제적 인지도를 제고시키고, 제주지역 내 한국형 웰니스 의료관광 모델을 육성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