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전북대병원 박종관 교수 의료기기산업대상 수상 2018-11-07
김지원 newsmedical@daum.net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조남천) 비뇨의학과 박종관 교수가 지난 10월 31일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제3회 의료기기산업대상을 수상했다.
박종관 교수는 의료기기업체의 임상 및 연구지원을 위한 인프라 구축과 의료기기 임상에 대한 의료인, 환자, 기업체, 정부의 의료기기 임상시험에 대한 인식개선에 주도적인 역할을 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박 교수는  국내 여러 중소기업과 공동연구를 통해 의료기기 상용화 기술을 개발했으며 관련기업에 기술이전을 통해 국내 의료기기의 경쟁력을 강화시키는데 기여했다. 특히 장기손상이나 수술 의사의 손가락 손상 등을 예방하는 ‘흡인기 튜브 인도용 바늘’의 기술을 개발해 특허를 취득해 기술을 이전했다.
박 교수는 이번 수상 외에도 지난 2013년 의료기기 안전 및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등 국내 의료기기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안전한 수술로 환자와 의료인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한편 박종관 교수는 대한비뇨기과학회 해외학술 기초부분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한국과학기술상 수상, 지방 불임분야 명의로 선정되기도 했다. 전북대병원 의료기기임상시험센터장을 역임했으며 대한남성과학회 회장, 대한전립선학회 상임이사, 전북대병원 비뇨의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