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재난관리 어느 기관이 잘하고 있나? 소방방재청, 여름철·겨울철 사전대비 추진 등 33개 지표 점검 2014-02-06
medicalworldnews medical@medicalworldnews.co.kr
소방방재청(청장 남상호)이 오는 10~14일 27개 중앙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에 대하여 민간전문가 등 15명을 참여시켜 2013년도 실적에 대한 2014년도 재난관리평가를 진행한다.
이번 재난관리평가 주요사항으로는  공공기관의 경우 기관장의 관심도에 따라 재난관리의 성과가 달라지므로 부기관장 이상 인터뷰를 한다.
기관장의 재난현장방문, 호우·태풍대비 상황판단회의 개최, 재난관리부서 직원 인센티브 등 기관장 관심도를 점검한다.
또 여름철·겨울철 사전대비 추진, 안전점검 및 조치, 재난관련 민간전문가 참여, 내진보강대책 추진, 특정관리대상시설 지정 관리, 재난대비훈련 및 교육 참여 등 33개 지표를 대상으로 평가키로 했다.
재난관리실태평가 결과 우수기관에는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9개 우수기관을 선정하여 대통령, 국무총리, 안전행정부장관, 소방방재청장 등 정부포상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중앙합동평가 결과 드러난 미흡사항에 대하여는 개선계획을 수립하고 지속적으로 추진상황을 점검하여 정책 환류를 강력히 추진토록 한다.
이번 점검결과는 중앙안전관리위원회(위원장 : 국무총리)에 보고하고, 관보에 재난관리 실태 결과를 공시하여 열린 행정을 구현한다는 방침이다.
소방방재청은 “이번 재난관리평가를 통하여 재난관리 역량이 높아지고, 기관별 자율과 책임행정이 강화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