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림대성심병원, 4주기 연속 상급종합병원 재지정
  • 기사등록 2018-01-19 21:38:34
기사수정

한림대학교성심병원(병원장 유경호)이 지난 2009년 1주기에 이어 4주기 연속 상급종합병원에 재지정됐다.


한림대성심병원은 2015년 경기서남부 권역응급의료센터 지정 운영을 시작으로 급성기 중증환자의 응급상황에 대비해 에크모가 탑재된 중환자용 응급차 Hallym Mobile ICU, 이동식 진료소 특수구급차를 비치해 지역사회에서 재난상황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고 있다.


또 2017년에는 생명사랑위기대응센터를 개소해 지역사회 자살시도자의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자살예방과 자살사후대책마련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2017년에는 고령화 사회에 맞춘 최첨단 DNA 유전자 검사장비 NGS(Next Generation Sequencing) 차세대 염기서열분석기를 도입해 암, 뇌졸중, 파킨슨병, 치매 등 유전성 질환, 이식의학, 감염의학 등 개인별 유전자 위험도를 분석하고 있다.


차세대 염기서열분석기는 단시간에 다수의 유전자를 동시에 분석하여 개인별 유전체 전체를 분석하는 기법으로 특정 질환을 사전에 예방하고 개인별 유전자를 정확하게 분석, 진단하여 맞춤형 치료가 가능하다.


2018년에는 의료영상 품질관리 모범수련병원으로 지정돼 인근 의료기관의 특수의료 장비관리 및 지도교육 등을 실시하여 영상품질관리에도 기여하고 있다.


지속적인 연구와 투자로 일송생명과학연구소, 한림유전체응용연구소, 한림중개의학연구소, 한림시뮬레이션센터 등의 교육·연구시설을 갖추고 질병 중심 임상중개 연구 활성화를 통해 연구중심병원으로 도약하고 있다.


유경호 병원장은 “이번 4주기 연속 상급종합병원 재지정은 지역사회에 선도적 의료기관 권역응급의료센터 가동의 밑거름으로 환자 중심의 엄격한 의료의 질과 환자안전관리 등을 통해 지역주민에게 수준 높고 차별화된 의료서비스 제공의 약속이다”며, “2017년에 도입한 최첨단 DNA 유전자 검사 장비 NGS를 활용한 고령의학 다학제적 특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한림인 모두는 환자의 입장에서 한번 더 경청하고 환자의 마음을 위로하는 자세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2371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4월 제약사 이모저모]멀츠, 신신제약, 한미, 큐라클, 파로스아이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4월 제약사 이모저모]삼성바이오에피스, 셀트리온, 오펠라헬스케어코리아, 한올, 큐레보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국제약, 셀트리온, 신신제약, 파로스아이바이오, GC녹십자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