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월 제약사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동국제약과 함께하는 다리건강 동행캠페인', 2025 상반기 참가자 모집
동국제약이 4월 29일 아침고요수목원에서 '동국제약과 함께하는 다리건강 동행캠페인'을 진행한다. 여성 40명을 대상으로 수목원 탐방과 함께 정맥순환장애, 여성 갱년기 등 중년 여성 건강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가드닝 클래스, 건강 퀴즈, 사진 촬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20~50대 여성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모녀, 자매, 친구 등 4인 이하로 짝을 이뤄 18일까지 동국제약 블로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동행캠페인'은 걷기와 같은 가벼운 운동과 친구·가족과 함께하는 야외활동을 통해 중년 여성들이 다리 건강을 지키고 갱년기 증상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이 프로그램은 2013년에 시작해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2년을 제외하고 춘천 남이섬과 제이드가든, 남산 순환로, 포천 국립수목원 등에서 매년 진행되고 있다.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이 오는 4월 29일(화), 아침고요수목원(경기도 가평군 소재)에서 '동국제약과 함께하는 다리건강 동행캠페인'을 진행한다.
◆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이탈리아서 입찰 성과 확대
셀트리온의 자가면역질환 치료제가 이탈리아에서 입찰 성과를 확대하고 있다. 지난 1월 출시된 ‘스테키마’는 2개월 만에 이탈리아 4개 주정부 입찰에서 수주에 성공했으며, ‘유플라이마’는 3개 주정부 입찰에서 낙찰되었다.
유플라이마는 지난해 3분기 기준 이탈리아에서 43%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처방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셀트리온의 대표 제품인 '램시마'와 '램시마SC'도 수주 성과가 지속되고 있으며, 두 제품의 이탈리아 내 합산 점유율은 56%로 3분기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신신파스 아렉스, K-BPI 소염진통제 부문 7년 연속 1위
신신제약의 ‘신신파스 아렉스’가 2025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소염진통제 부문에서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2019년 첫 1위 이후 역대 최고 점수를 기록하며 2위 브랜드와 163점 이상의 격차로 명실상부 최고의 파스 브랜드임을 입증했다.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 모든 세부 항목에서 최고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브랜드 인지도 부분에서 2위와 10% 이상 차이를 보였다.
2007년 국내 최초로 하나의 파스에 냉온찜질 두 가지 효과를 담아낸 신신파스 아렉스는 부착과 동시에 차갑게 붓기를 빼주고 점차 뜨겁게 전환되어 근육통 및 관절통에 뛰어난 효과를 보이며 소비자들의 꾸준한 지지를 얻고 있다.
◆파로스아이바이오, 美AACR서 난치성 폐암 치료제 PHI-501 전임상 데이터 공개
인공지능 기반 혁신 신약 개발 전문기업 파로스아이바이오가 미국암연구학회(AACR 2025)에서 ‘PHI-501’의 난치성 폐암 전임상 연구결과를 발표한다.
PHI-501은 pan-RAF/DDR 이중저해제로, 여러 종류의 KRAS 변이 폐암 세포에서 기존 BRAF 억제제보다 우월한 항암 활성을 나타냈다.
또한 FDA 승인 치료제인 KRAS G12C 억제제 소토라십에 반응하지 않는 KRAS G12V, G12S, Q61H 변이 폐암에서도 우수한 암 세포 및 종양 성장 억제 효능이 확인됐다.
파로스아이바이오는 현재 PHI-501의 임상 1상 진입을 본격 추진 중이며, 식약처에 임상 1상 IND 제출을 완료하고 씨엔알리서치와 임상시험 위탁계약을 체결했다.
◆GC녹십자 ‘비맥스’,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GC녹십자의 ‘비맥스’가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디지털부문 광고상’을 수상했다.
이번 캠페인은 ‘MBTI별 피로사유서’를 주제로 MZ세대 트렌드인 ‘MBTI 테스트’를 활용한 카툰 형식으로 제작되었다.
비맥스 라인업은 비타민 B군과 더불어 비타민 10여종, 각종 미네랄을 균형 있게 함유해 육체피로와 체력저하를 개선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비맥스 제트’는 메코발라민의 표준제조기준 1일 최대 함량을 함유하여 신경통 완화 효능을 강화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조응태 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