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레몬헬스케어·글로벌금융판매 ‘디지털 헬스케어·인슈어테크 서비스’ 상호협력 전략적 제휴
레몬헬스케어(대표 홍병진)와 ㈜글로벌금융판매(대표 김종선)가 지난 2일 글로벌금융판매 본사에서 디지털 헬스케어 및 인슈어테크 서비스 사용 확대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32개 보험사와 제휴를 맺고 있는 글로벌금융판매 소속 약 1만 2,000명의 보험설계사(FC)들은 ‘청구의 신’ 앱을 통해 고객들의 실손보험 청구를 대리 접수할 수 있게 돼 대고객 서비스 향상은 물론 보험금 처리의 편의성과 효율성이 높아지게 됐다.
이를 계기로 ‘청구의 신’ 앱 사용자와 앱을 통한 실손보험 청구 또한 대폭 증가하면서 페이퍼리스 간편 청구문화가 더욱 확산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청구의 신’ 대리접수는 보험설계사가 자신의 고객(피보험자)정보를 앱에 등록하여 고객의 실손보험금을 보험사에 대신 접수하는 간편 서비스다.
레몬헬스케어에 따르면 올해 들어 7월까지 ‘청구의 신’을 통한 실손보험 간편 청구건수는 50만건, 6월말까지의 앱 다운로드수는 50만건을 돌파했다.
올해 말에는 앱 다운로드수 120만건 달성을 기대하고 있다.
레몬헬스케어 홍병진 대표이사는 “이번 글로벌금융판매와의 제휴를 계기로 보험설계사를 대상으로 한 ‘청구의 신’ 활용도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며, “제휴병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업계 최대 규모의 디지털 헬스케어 인프라를 확보하고, 앱 기능과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보강해 페이퍼리스 간편청구 문화 확산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라이프시맨틱스, ISMS-P 인증 획득
라이프시맨틱스(대표 송승재)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ISMS-P·Personal Information &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인증’을 획득했다.
ISMS-P 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공동으로 고시한 기준에 따라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심사를 거쳐 발급된다.
이 인증 취득을 위해서는 80개의 정보보호 관련 항목과 22개의 개인정보보호 항목을 포함해 총 102개 영역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ISMS-P 인증 범위는 의료 마이데이터(개인건강기록, PHR)용 B2B 클라우드 서비스 라이프레코드(LifeRecord)를 기반으로 구축한 닥터콜, 오하, 하이, 에필케어 등 라이프시맨틱스의 주요 디지털헬스케어 서비스가 모두 해당되며, 인증 자격은 3년간 유지된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라이프시맨틱스는 삼성생명, 한화생명 등 국내 대형 금융사들의 건강관리서비스 개발 프로젝트를 안정적으로 수행하고, 보건의료 데이터 사업을 비롯한 디지털헬스케어 사업을 보다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하게 됐다.
라이프시맨틱스 김광훈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는 “의료 분야의 디지털 전환 속도가 빨라지면서 디지털헬스케어 서비스의 기반이 되는 개인 건강 데이터를 외부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서는 보안 기술력이 중요하다”며, “이번 ISMS-P 인증을 통해 라이프시맨틱스의 보안 기술력이 대외적으로 다시 한번 입증된 만큼 신뢰할 수 있는 기술 데이터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지속가능한 서비스 안전성 강화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레즈메드 헬스케어, 수면무호흡증 환자 위한 양압기 세트 패키지 런칭
레즈메드헬스케어가 수면무호흡증 환자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양압기 세트 패키지’를 런칭했다.
이번에 런칭한 제품은 에어센스10 3G오토셋 기기와 함께 필요한 마스크, 필터, 가습물통, 열선호스, 클리닝 키트 등 구매자의 다양한 니즈에 따라 베이직 또는 토탈 패키지 선택이 가능하다.
레즈메드 관계자는 “레즈메드만의 치료 알고리즘으로 개발된 양압기로 더 많은 사람들이 최고의 하루를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평생 최상의 수면건강을 유지하여 삶의 질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소비자의 니즈에 더욱 집중하여 레즈메드만의 슬립헬스 솔루션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바비톡, 성형 부작용 ‘가상 성형 시뮬레이션’ 영상 공개
바비톡(대표 신호택)이 지난 5일 ‘가상 성형 시뮬레이션’ 영상을 공개했다.
바비톡 부작용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된 ‘가상 성형 시뮬레이션’ 영상에는 소비자가 직접 캠페인에 참여한 내용을 담은 다큐멘터리 기법이 활용됐으며, 각 부위별 성형 성공 및 부작용 이미지를 정교하게 구현해 성형을 고민하는 이들의 목소리를 리얼하게 담아내는 데 성공했다.
이들은 영상 앞단에서 성형 수술이 성공했을 때의 시뮬레이션 모습을 보고 “연예인 같다”, “어서 수술하고 싶다” 등 매우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였지만 얼마 뒤 화면에 띄워진 본인의 성형 부작용 모습을 보고 충격에 빠진다.
한 참가자는 “무조건 예뻐질 거라고만 생각했지 부작용이 일어날 수도 있다는 생각은 못했다”는 답변을 남기기도 했다.
바비톡은 이번 영상 외에도 미용과 뷰티에 관심있는 2030 여성들에게 성형 부작용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 및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기획한다는 계획이다.
바비톡 유두호 CMO는 “부작용은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일인 만큼, 성형을 고민하고 있다면 관련된 정보를 사전에 충분히 꼼꼼히 확인하라는 메시지를 많은 분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이번 영상을 기획하게 됐다”며, “바비톡은 부작용 경각심을 전달하며 올바른 성형 문화를 이끌어나가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뷰웍스, 9년 연속 신입사원 공개채용 진행
뷰웍스(대표 김후식)가 9년 연속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2023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하는 이번 채용 일정은 9월 5일부터 25일까지 뷰웍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모집 부문은 △R&D(HW개발, SW개발, FPGA개발, FW개발, 기구설계, 영상처리, 기반기술) △QA(개발QA, 제조QA, RA) △Production(구매, 생산기술, 공정관리, 생산관리) △Sales/Marketing(기술지원, 기술영업) △Management(경영관리, 재무관리, 연구기획) 등이다.
지원 자격요건은 2023년도 2월 졸업 예정자 또는 기졸업자(2023년 1월 입사 가능한 자), 병역필 또는 면제자 및 전문연구요원 지원 가능자로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역량 테스트, 면접전형 순서로 이뤄진다.
면접전형은 지원자의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한 ‘원데이 면접’으로 실무진 면접과 임원면접이 하루에 진행된다. 최종 합격자는 2023년 1월 입사 예정이다.
뷰웍스 인사 담당자는 “뷰웍스는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한 연구 인력과 이를 지원하기 위한 연구개발 투자를 바탕으로 글로벌 영상 솔루션 선도자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며, “9년 연속 공채를 이어가는 것도 이런 동반 성장의 잠재력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모집하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이다”고 설명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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