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월 제약사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대한치주과학회-동국제약 ‘사랑의 스케일링’ 봉사 진행
‘제17회 잇몸의 날’을 공동으로 주최하는 대한치주과학회(회장 설양조)와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이 지난 3월 14일 한양여자대학교에서 ‘사랑의 스케일링’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사랑의 스케일링은 평소 치과 방문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구강 검진, 스케일링 등 의료 서비스를 지원하는 재능기부활동으로, 대한치주과학회, 한양여자대학교, 동국제약이 공동으로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대한치주과학회 회원들과 한양여자대학교 치위생과 학생들이 팀을 이뤄 80여명의 성분도복지관 참여자들에게 스케일링과 칫솔질 교육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 2025 ‘글로벌 지속가능 브랜드 100’ 선정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가 UN SDGs 협회가 발표한 ‘2025 글로벌 지속가능 리더·기업·브랜드 100 리스트’에서 ‘소비자에게 추천하는 글로벌 지속가능 브랜드 50’에 선정됐다.
유수연 대표는 업계 최초로 ‘글로벌 지속가능 혁신기업 리더’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유수연 대표는 “지속가능성은 기업의 성장뿐만 아니라, 모든 이해관계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개발목표 이행에 적극 동참하며 지속적인 혁신과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시장에서 선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온코닉테라퓨틱스, 신약 '자큐보' 신제형 최종 품목 허가신청
온코닉테라퓨틱스는 P-CAB 치료제 자큐보(성분명 자스타프라잔) 구강붕해정의 신규 품목 허가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신청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허가 신청으로 온코닉테라퓨틱스는 P-CAB계열 신약 중 구강붕해정을 보유한 세계 두 번째 기업이 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구강붕해정은 물 없이도 입안에서 녹여 복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형으로, 자큐보 구강붕해정은 소형화되어 휴대성을 높였으며, 오렌지 향을 첨가해 환자의 복약 순응도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현재 자큐보는 중국에서 경구형 임상 3상과 주사제형 임상 1상을 진행 중이며, P-CAB 시장은 현재 글로벌 약 30조 원 규모로 평가되고 있다.
◆한올바이오파마, 주주가치 제고 및 임직원 보상목적의 자사주 취득
한올바이오파마는 32억 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을 결정했다.
발행주식총수의 약 0.21%에 해당하는 11만 주를 유가증권시장 장내매수를 통해 취득할 예정이다.
이번 자사주 매입은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HL161(바토클리맙)이 중증근무력증 임상 3상에서 우수한 효능을 입증했음에도 주가가 하락한 데 따른 주주가치 보호 차원이다. 취득한 자사주는 임직원 보상 목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조응태 기자]